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7080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김하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7-08-07 22:46 조회1,131회

본문

 

   안녕하세요. V.11 인솔교사 김하영입니다. 오늘은 다소 흐리지만 시원한 날씨에 아이들이 땀을 흘리지 않고 여러 빌라에서 수업을 받았습니다. 8교시의 긴 수업 시간이 지치기도 하였지만 다들 내일가는 액티비티를 생각하며 기대에 찬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업이 모두 끝나고 다함께 식사를 하며 이야기 꽃을 피우고 숙소에서 과자파티를 하며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일찍 출발해야하는 내일의 일정 때문에 오늘은 다소 이르게 취침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 ‘내가 엄마가 된다면?’에 대한 아이들의 답입니다.

 

-조이현 : 나는 CEO가 되어서 늙으면 대통령이 될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갑질을 안하게 철저히 교육을 시킬 것이다. 나중에 아이들이 백수가 되어서 나에게 매달리지 않도록 만들기 위해 공부를 하지 않는 아이에겐 용돈을 주지 않을 것이다. 또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재능을 파악하고 도울 것이다.

 

-이도윤 ;

1. 아이에게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여러 나라의 문화와 풍경 등을 보여주고 싶으므로 세계여행을 함께 다닐 것이다.

2. 만약 아이가 2명 이상이라면 서로가 놀리거나 싸우지 않고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다.

3. 아이를 어린이집에 일찍 보낼 것이다. 일찍 보낼수록 사회성도 높아지고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4. 아이에게 저축하는 습관을 위해 어릴 때부터 통장을 만들어 줄 것이다.

5. 어른들에게 꼭 인사를 하도록 교육할 것이다.

 

-정규리 : 만약 엄마가 된다면 자식에게 영어유치원을 보낼 것이다. 왜냐하면 영어캠프를 보내는 것과 비용적으로 비슷하기 때문이다. 또한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해 사람들이 무시하지 않게 만들 것이다. 마지막으로 20살 까지만 아이에게 지원을 할 것입니다.

 

-안서현 : 가족과 함께 1달에 3번씩은 무조건 놀러 다닐 것이다. 아이에게 수영을 가르칠 것이다. 아이들이 학원을 1~2개만 다니도록 할 것이다. 화장과 염색은 중1때부터 할 수 있게 허락할 것이다. 또 눈 시력을 위해 멀리 보는 연습을 많이 시켜서 책을 많이 읽게 할 것이다. 핸드폰은 4학년 때부터 사줄 것이다.

 

-강예서 : 내가 엄마가 된다면 현명한 엄마가 되고 싶다. 아이들에게 되는 것과 안 되는 것을 분명하게 알려주고 싶다. 또한 양보하는 것을 가르쳐주고 싶다. 마지막으로 아이에게 어떠한 일이 생겼을 때는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보라고 이야기해주는 엄마가 되고 싶다.

 

-신지민 : 엄마가 된다면 아기를 씻겨주고 밥을 잘 주고 잘 돌봐줄 것이다. 또 기저귀를 잘 갈아주고 침대를 주고 싶다.

 

-신지윤 : 내가 엄마가 된다면 아기한테 밥과 과자를 잘 챙겨줄 것이다. 또 예쁜 옷도 사주고 쿠션, 장난감을 사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침대를 사주고 싶다.

 

-김하윤 :

1. 어렸을 때부터 아이가 즐거움을 많이 느끼게 하기 위해 같이 여행을 다닐 것이다.

2. 존댓말을 가르쳐 사회성을 높이고 싶다.

3. 일주일에 1번씩 잘한 일이 있으면 원하는 것을 1개씩 사주고 싶다.

4. 칭찬을 많이 해줘서 아이가 어떤 것을 해야 칭찬을 받는지 알게 해주고 싶다.

5. 못하는 것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조금씩 도와주며 스스로 하는 습관을 가르쳐주고 싶다.

6. 학원을 매일매일 많이 다니게 하지 않고 흥미 있는 것만 다니도록 하고 싶다. 남은 시간엔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게 해줄 것이다.

7. 친구한테 나쁜 짓이나 안 좋은 말을 할 때 즉시 교육을 시키고 욕이나 폭력을 쓰지 않는 순수한 어린이가 되도록 노력하고 싶다.

8. 아이의 말을 존중해주고 싶다.

9. 매일 밤마다 책을 1권씩 읽어주고 싶다.

따라서 나는 아이를 존중해 주고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따뜻한 엄마가 되고 싶다.

 

-이한비 : 내가 엄마가 된다면 나의 아이를 힘들게 하지 않고 똑똑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아이가 원하는 직업을 갖게 하고 싶다. 또 공부나 시험에 대해 너무 큰 스트레스를 주지 않을 것이다. 어릴 때부터 효율적인 교육을 시키고 같이 여행을 많이 다니고 싶다.

 

-양예진 :

1. 아이를 잘 돌봐주고 재미있게 놀아줄 것이다.

2. 맛있는 음식도 많이 해주고 싶다.

3. 아이와 영화나 티비 프로그램들을 많이 볼 것이다.

4. 똑똑하게 공부를 시켜 줄 것이다.

5. 아이를 아껴줄 것이다.

이유는 아이를 소중해 대하고 아껴줘야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이가 더 행복해졌음 좋겠고 잘못된 행동을 한다면 혼내야 하겠지만 내가 아이를 더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도 성실히 일지를 전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님의 댓글

회원명: 조이현(joy1122) 작성일

이..이현아.. 엄마가 네 딸이 아닌 엄마라서 다행이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