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13]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4 인솔교사 김수원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1-13 22:36 조회50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4 지원, 허윤지, 서수연, 홍수연, 최지율, 김소윤, 김리원, 백소희, 최형인 인솔교사 김수원입니다.
오늘은 구름 사이로 햇빛이 조금씩 비치는 하루입니다. 어제 레고랜드에서 재밌게 논 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기를 힘들어했지만 잘 일어나서 아침을 먹으러 내려갔습니다. 오늘 아침은 양송이 크림 파스타, 만두 튀김, 식빵 튀김, 토스트, 마카로니, 스크램블로 배를 채운 아이들은 이제는 익숙한 각자의 교실을 찾아갔습니다.
오늘 스포츠/영어일기 시간에는 수영을 하였습니다. 습한 날씨에 시원함을 느끼고 싶었던 아이들은 하나둘 옷을 갈아입고 수영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준비운동을 하고 조금씩 물을 묻히며 들어간 아이들은 오랜만에 수영을 해서 그런지 얼굴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오늘 CIP 시간은 저번 시간에 만들 물건을 이어서 사용했습니다. 지난 시간엔 신문지, 플라스틱 병과같이 폐쓰레기로 화산 분출 모형을 만들었고 이번 시간엔 색칠을 하였습니다. 어느 팀은 검은색, 어느 팀은 초록색을 칠하며 각 팀마다 개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각자 맡은 역할로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뒤 아이들은 다시 오후 정규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어떤 수업이든 열심히 하려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대견스러웠습니다. 오후 수업도 CIP와 스포츠를 포함한 정규 수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수학 자습 때 2학년 선행 하는 친구들은 자습을 했는데 서로 문제를 알려주고 도와주는 예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어 시험도 날이 갈수록 점점 시간이 단축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틈날 때마다 열심히 외우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단어 시험을 다 친 후 간식시간을 가지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발전하는 아이들을 보며 저도 내일이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 아래는 학생별 개인 코멘트입니다.
지원 : 어제 원이는 레고랜드에서 맛있는 간식들을 샀습니다. 사이다와 쿠키를 가득 사서 레고랜드에서 신나게 뛰어다니며 놀이 기구를 타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어제 들어와 쉬고 좋은 컨디션으로 오늘 CIP, 수영 수업도 잘 마쳤습니다.
허윤지 : 어제 윤지도 친구들과 함께 잘 놀았고 숙소 올 때 사이다와 머핀을 샀습니다. 잘 먹고 잘 노는 모습을 보니 다행입니다. 윤지도 오늘 수영하고 좋은 컨디션으로 하루 일과를 마무리했습니다.
서수연 : 수연이도 어제 레고랜드 잘 다녀왔고 오늘 수영은 하지 않고 영어 단어를 외웠습니다. 오늘 CIP에서 팀별 활동으로 색칠을 하며 즐거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수영을 하지 못한 것이 내심 아쉬웠는지 다음 수영을 기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홍수연 : 수연이도 어제 레고랜드에서 즐거운 시간 보냈고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오늘 수영을 하지 않아서 다음 수영 시간을 기약하였습니다. 저녁 잘 먹고 수학 숙제 열심히 하고 다음 수학 시간을 기대하며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최지율 : 지율이가 어제 레고랜드에서 더위를 먹은 것처럼 어지럽다 하여 휴식을 취하게 했고 괜찮아져서 수업도 잘 들어갔습니다. 수영 시간에 소희와 함께 수영도 잘 했으며 내일을 기대하며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김소윤 : 소윤이는 어제 친구들과 레고랜드 재밌게 잘 다녀왔습니다. 또 오늘 수업 시간에 영어 단어를 열심히 외우고 수학 숙제를 하며 공부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어 읽는 방법을 물어보고 뜻을 물어보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리원 : 리원이도 어제 레고랜드 잘 다녀와 오늘 수업도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CIP 시간에 조별로 모여 모형에 색을 칠했고 수영/영어일기 시간에는 일기를 썼습니다. 자습시간에 리원이가 숙제를 하는 다른 친구를 열심히 도와주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백소희 : 어제 레고랜드에 재밌게 다녀온 소희도 오늘 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수영 시간에 지율이와 함께 수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습시간에 수학 숙제를 하며 모르는 것도 물어보고 탐구해가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형인 : 형인이도 어제 레고랜드에서 재밌게 놀았습니다. 맛있는 것들 잔뜩 사서 들고 다니면서 먹는 모습은 너무 귀여웠습니다. 밥도 잘 먹고 자습시간에 리원이와 함께 수학 문제도 풀어가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댓글목록
김소윤님의 댓글
회원명: 김소윤(psy0212) 작성일공부를 열심히 한다니 대견하네요.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3w) 작성일
안녕하세요 G4 인솔교사 김수원입니다.
저도 틈날 때마다 단어를 보며 외우고 있는 소윤이를 보면 대견스럽습니다. 앞으로도 흥미 잃지 않고 열심힐 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