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0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5 인솔교사 조소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1-09 02:58 조회561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채원, 박유빈, 홍혜인, 이주하, 윤성빈, 김주영, 성시영, 한채윤, 박정윤, 장현서, 양하은, 유혜민 인솔교사 조소연입니다.
오늘 말레이시아 날씨는 맑고, 화창하였습니다. 액티비티 가기에 딱 좋은 날씨여서 학생들이 더 신나고 들뜨는 하루가 된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가고 싶어했던 에이온 쇼핑몰에 다녀온 날이었습니다. 쇼핑몰을 가기 며칠 전부터 사고 싶은 것들을 자주 말하던 아이들의 모습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쇼핑몰에 도착해서는 모임 장소와 시간을 반복적으로 알려주어 숙지시킨 뒤 자유롭게 다니며 본인이 원하는 것을 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큰 쇼핑몰에서도 장소와 시간에 맞게 잘 찾아오는 모습도 대견하였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쇼핑몰 구경과 사고 싶어했던 물건, 간식을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넓은 쇼핑몰이어도 다들 힘들어하는 모습 별로 없이 즐겁게 다니는 모습을 보며 기분이 좋았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모임시간에 맞추어 모인 뒤 맛있는 점심을 먹으며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점심으로는 KFC햄버거 세트를 먹었는데 학생들이 다 맛있게 먹어주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점심을 먹은 뒤 오전에 시간이 부족해서 더 구경하지 못했던 쇼핑몰을 구경하며 충분한 자유시간을 보내고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돌아와서는 저녁을 먹고, 영어단어 공부를 한 뒤 영어시험을 보았습니다. 친구들과 이야기 하다가도 공부 시간에는 딱 집중해서 외우는 모습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단어 시험을 본 뒤에는 학생들이 쇼핑몰에서 사온 간식을 함께 먹으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취침하였습니다. 수업 첫날인 내일도 아이들의 즐거운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
지금부터는 학생별 개별 코멘트입니다.김채원: 채원이는 항상 밝은 학생입니다. 오늘은 쇼핑몰에 가서 악세사리와 간식거리를 사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화력이 좋아서 친구들과 금방 친하게 잘 지내는 것 같습니다.
박유빈: 유빈이는 성격이 부드러우면서 재미있고, 친화력이 좋아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친구들과 살짝 낯을 가리는듯 보였지만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잘 이해하고 배려심도 있어서 금방 친구들과 친해졌습니다.
홍혜인: 혜인이는 옷을 잘 입는 멋진 학생입니다. 쇼핑몰에 가서도 친구들과 쇼핑을 즐겁게했고, 잘 어울려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지내고, 밥도 맛있게 먹으며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주하: 주하는 성격이 착하고 웃는 모습이 이쁘고, 말도 잘 듣고, 밝은 학생입니다. 쇼핑몰을 가기 전부터 사려고 마음먹었던 물건들을 살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아보였고, 사온 간식을 먹는 모습도 행복해보였습니다.
윤성빈: 성빈이는 웃는 모습이 이쁘고 말을 따뜻하게 하는 학생입니다.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으며, 밥도 잘 먹고, 빠르게 적응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쇼핑몰에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샀다며 자랑하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김주영: 주영이는 성격이 밝고, 다양한 친구들과 잘 어울려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밥도 잘 먹고, 잠도 잘자며 금방 적응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오늘 쇼핑몰에서도 잘 돌아다니며 즐거운 표정이었습니다.
성시영: 시영이는 낯을 가리는 것 같지만 그래도 지금은 더 적응을 많이 해서 이전보다 편해진 모습이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사진 찍는 것을 종종 피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웃는 모습도 많아지고 사진도 이전보다 편하게 찍는 것 같습니다.
한채윤: 채윤이는 부끄러움이 많아 보였는데 지금은 이전보다 부끄러움이 덜해지고 말도 더 많아져 잘 적응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쇼핑몰에서도 자신들이 필요한 것을 사며 시간을 보내고, 잠도 푹 자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정윤: 정윤이는 처음에는 조금 낯을 가리는 모습을 보였는데 수영도 하고, 쇼핑몰도 가면서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면서 친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금은 잘 적응하고 친구들과 더 잘 어울려 노는 모습과 웃음이 많아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장현서: 현서는 말을 잘하고 성격이 밝은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해보였지만 금방 적응해서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차 멀미를 한다고 해서 앞자리에 앉아서 쇼핑몰에 갔습니다.
양하은: 하은이는 말을 잘 이해하고 친구들과 잘 어울려 노는 학생입니다. 초반에는 사진을 찍을 때 부끄러워 얼굴을 많이 가렸는데 이제는 얼굴을 더 잘 보여주는 것 같아서 잘 적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혜민: 혜민이는 처음에는 낯을 가려서 친구들과 살짝은 어색한 모습을 보였는데 지금은 금방 적응하고 친구들과 잘 어울려 지내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오늘 쇼핑몰에 가서도 물건을 많이 사오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댓글목록
박유빈님의 댓글
회원명: 박유빈(bluesam3) 작성일
유빈이 아빠입니다. 유빈이 잘 도착해서 친구들이랑 잘 지내나 보네요. 유빈이가 요즘 영어에 자신이 없어서 걱정하던데요.
선생님. 유반이 잘 부탁드립니다. ^.^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3w)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버님! 유빈이 인솔교사 조소연입니다.
네~유빈이 성격이 좋아서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고, 수업시간에도 열심히 하고 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말씀하신 부분은 제가 더 유심히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