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16]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N07 인솔교사 김이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0-01-17 01:08 조회1,11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N07 현진, 도연, 지원, 하늘, 하안, 혜리, 성가, 솔, 수민 인솔교사 김이린입니다!
오늘도 말레이시아의 아침은 조금 구름이 껴있어 흐려보였습니다. 오후에는 비도 조금 내렸습니다. 오늘 아침으로는 직접 만들어 먹는 햄버거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더 넣으며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습니다.
아침 일찍 수업을 하는 것이 힘들 법도 한데 수업이 힘들다는 투정 한 번 안합니다. 오늘 우리 아이들은 영어 정규 수업시간에 사진을 보고 영어로 사진에 대한 설명을 해보기도 하고 형용사와 부사의 차이를 배우기도 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수업이 어땠냐고 물어보면 조금 어려운 수업도 있지만 선생님들도 좋으시고 수업도 재미있다고 합니다.
오전 수업을 열심히 들은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점심은 라볶이, 치킨까스, 양배추 된장무침, 된장국이 나왔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역시나 라볶이를 다 먹고 바로 다시 줄을 섰습니다. 아이들 입맛에 혹여 매울까 걱정했는데, 저보다 잘 먹는 아이들을 보고 역시 우리 먹성 좋은 N07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C.I.P 시간에는 어제에 이어서 ‘라이온 킹’뮤지컬 공연 연습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역할에 맞는 가면을 자신의 스타일대로 만들었는데, 오늘은 각자 만든 가면을 쓰고 연습을 했습니다. 어제부터 본격적으로 연습했던 덕분인지 오늘 연습에서는 꽤나 능숙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공연을 하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은 영어일기 시간에 영어일기를 빠르고 능숙하게 다 쓴 후 단어시험 공부를 했습니다. 오늘은 꼭 단어시험에 통과하겠다며 저에게 당당하게 말하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아이들은 수학 수업까지 모두 마친 후 저녁을 먹었습니다. 오늘 저녁은 비빔밥, 소세지 튀김, 김치, 부대찌개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소세지 튀김이 맛있었는지 저에게 소세지 튀김을 먹었냐며 꼭 먹어보라고 해주었습니다. 저를 생각해주는 마음이 정말 예쁜 아이들입니다!
저녁을 먹고 난 뒤 아이들은 단어시험을 보았습니다. 어제보다는 재시험자가 줄어들었지만 아직은 모두가 통과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커트라인보다 1~2개 틀린 것을 안타까워하며 속상해했습니다. 저는 지난번에 모든 아이들이 통과한 것을 상기 시키며 “하면 된다!”라는 마음가짐을 심어주어 아이들을 격려해주었습니다.
단어시험을 모두 본 후, 레벨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제출한 결과를 토대로 다시 레벨 조정이 들어가게 됩니다. 모두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들어서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반장선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반장은 누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우리 아이들 중에서 누가 반장이 되어도 상관없이 모두가 역할을 잘 할 것이라 믿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작성한 코멘트입니다.(오늘은 자신의 오른 쪽에 앉은 친구의 장점을 써보도록 했습니다.)
현진: (혜리) 일단 너무 예쁘고 귀엽다. 그리고 성격이 엄청 좋고 쿨하다. 또한 내 말에 공감을 너무 잘해주고 털털하다. 목소리가 좋기 키에 비례해서 다리가 길다. 무엇보다 아이즈원 최예나를 닮아서 정말 이쁘다.
도연: (하안) 하안이는 글씨체가 예쁘고 옷을 잘 입고 말랐고 예쁘다. 그리고 친구들을 잘 보살펴준다.
지원: (하늘) 끼가 많고 정말 friendly하고 얼굴에 매력이 넘쳐나고 성격이 너무 좋고 키가 커서 너무 멋있다. 그리고 쿨한 성격이 너무 좋다. 하늘이 하늘이~
하늘: (수민) 수민이는 예쁘다. 항상 밝고 친구들의 말에 경청을 잘해준다. 음식이 있으면 잘 나눠주고 수업에 들어갈 때 갈아준다. 친구들이 부모님이 전화할 때 자신의 차례가 아닌데도 같이 울어주고 위로도 잘해준다.
하안: (지원) 지원이는 착하고, 친절하고, 이해를 잘해주고, 배려심이 많은 친구이다. 지원이는 영어도 잘하고, 정말 좋은 친구이다. 그리고 귀엽다.
혜리: (솔) 솔이는 귀엽고 넘 깜찍하다. 더 깜찍한 것은 키도 쪼꼬미해서 아주 더 귀엽다! 그래서 솔이는 깜찍이 플러스에 착하기도 해서 배려심도 좋다! 결론은 솔이는 좋은 친구이다.
성가: (도연)도연이는 클라이밍을 잘한다. 작고 말랐는데 클라이밍을 잘해서 놀라웠다. 그리고 그림도 잘 그린다. 그리고 물건도 잘 빌려줘서 좋다.
솔: (성가) 성가는 예쁘고 여드름도 잘 짜고 공부도 잘하고 키도 크고 몸매가 좋고 재미있는 말도 잘합니다.
수민: (현진) 첫 번째, 너무 예쁘다. 두 번째 착하다. 이유는 맛있는 것을 줬었기 때문이다. 셋째, 장점이 많아서 다 쓸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친구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