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14]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6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14 23:51 조회1,12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
G06 김민건, 박은율, 배강현, 이관용, 이채현, 이현준, 임재원, 장은준, 정지호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머리 위에 있는 말레이시아의 하늘은 구름 한 점 없는 날씨였습니다. 내리째는 햇빛과 푸른 나무들 그리고 푸른 하늘이 오늘따라 유독 예뻐보였습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우리 아이들의 캠프기간동안 계속해서 이렇게 맑고 화창한 날씨가 지속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 남은 하루하루가 더 소중해진만큼, 그 소중한 하루를 매일매일 행복한 날씨가 도와주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계속해서 가지고 가겠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4주차 교재가 지급되었습니다. 항상 새 책은 공부가 잘 된다라는 속설처럼, 오늘 책을 받은 우리 아이들은 열심히 오늘 하루도 공부를 했습니다. 마지막 주차이기에 클래스는 변동사항이 없었고 아이들이 배우는 교재와 내용만이 변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도 역시나 열심히 수업에 잘 참여하였습니다. 다들 어제 액티비티의 후유증으로 피곤할 만 도 한데 이제 얼마 안남은 것을 느끼고 있어서인지 다들 매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수업에 참관해보면 우리 아이들의 수업 분위기는 늘 좋고 다들 웃으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업을 지켜보고 있으면 저도 힘나는 기운을 얻습니다. 오늘 수업중에는 몇몇 아이들은 수업중 지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활기차게 수업을 이끌어나가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마지막에 가까워질수록 풀어지거나 해이헤지지 않고 오히려 더 기운내서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대견합니다.
오늘의 문법시간에는 불규칙동사와 최상급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보통의 동사들과 다르게 과거와 과거분사를 이룰때 불규칙적으로 정해진 단어로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단어들은 따로 암기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단어들을 외워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리고 최상급 동사에 대해 배워보았는데요, 표현에 있어 최상급은 생각보다 많이 사용이됩니다. 그리고 이 단어들을헷갈려하는 경우도 부지기수이고요, 그래서 아이들은 이 단어들의 사용과 변화에 대해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암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어제 액티비티를 다녀와 조금 차분한 분위기여서인지, 아이들은 영어로 스무고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제는 영어로도 궁금한 질문들을 척척 만들어내고 영어로 하는 게임에 대해 부담감을 덜 느끼는 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그만큼 영어와 친숙해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의 실력과는 별개로 영어가 친숙해지고 아이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고 편하게 느끼게 되어 과는 좋은 기간이 되었던 거 같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오늘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던 중, 문득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지금까지는 즐거운 캠프생활을 하였지만, 이 즐거움이 과연 아이들의 머리속에 각인되는 추억이 될까? 라는 조그마한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아이들에게 느끼는 감정과, 원하는 방향성 때문인지 제 욕심이 커진거 같습니다. 이제 약 1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이 남은 기간동안에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저와의 추억 그리고 캠프장 내에서의 추억을 많이 만들어주어 아이들의 머리속 그리고 마음속에도 잘 간직되는 캠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저와 이 캠프 그리고 같이하는 친구들을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기고 싶은 욕심쟁이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
* 오늘 하루 아이들에 대한 간략한 코멘트입니다.
# 관용 : 관용이는 정말 차분한 아이인거 같습니다. 당황을 해도, 혹은 아이들과 무언가를 신나게 할때도 차분함을 유지하고 그 차분함 덕에 아이들이 조금 진정되는 느낌입니다.
# 재원 : 요즘 재원이는 새로운 친구들과 더 많이 친해진 느낌입니다. 방 친구들과도 친하지만, 반친구들과도 유독 많이 친해져 함께 시간을 보내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 현준 : 요즘들어 수업시간에 더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현준이입니다. 영어시간에 수업을 들어가면 유독 현준이의 목소리가 크게 드리고, 선생님들도 현준이를 좋아해주고 있습니다.
# 채현 : 채현이도 요즘 반친구들과 많이 친해졌습니다. 반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져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고, 요즘 더 많이 웃으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지호 : 지난 번에도 언급했었지만, 지호는 말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과묵한 지호가 아닌, 친구들의 중심에서 재미있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지호의 모습이 놀라우면서도 보기좋습니다.
# 강현 : 강현이는 수업시간의 에이스로 급부상중입니다. 강현이가 없으면 수업이 안돌아갈정도로 수업에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에서의 가교 역학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 은율 : 은율이는 몸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본인이 감기에 대해 생각하고 이에 대처하는 행동을 잘해서 빨리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남은기간 동안에도 제가 더 케어하겠습니다.
# 은준 : 많은 선생님들의 예쁨을 받고 있습니다. 영어도, 수학도 은준이의 예의바른 행동과 성실한 수업참여로 선생님들의 칭찬이 끊이지가 않습니다.
# 민건 : 민건이가 없으면 G06이 잘 돌아가지 않을 거 같습니다. 항상 아이들의 뒷정리와, 의견종합 그리고 아이들의 중재를 도맡아 해주는 민건이기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맡아주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장은준님의 댓글
회원명: 장은준(andrew0927) 작성일
다이어리를 쭉 보면서 보는 저도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선생님의 각별하신 리더십과 아이들을 사랑으로 이끌어가 주신 덕분으로 아이들은 한 걸음 더 세상 속에 당당히 나갈 수 있게 된 거 같고, 이 캠프가 아이뿐만 아니라, 제게도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거 같습니다.
항상 따뜻함과 격려 그리고 아이들에게 인생 선배로서 좋은 멘토가 되어주신 거 같습니다. 은준이도, 저도 선생님을 잊지 못할 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은준이 부모님,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아이들이 부모님 곁을 떨어져 지내기에 조금 더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아이들에게 이번 한 달이 단순한 시간보냄이 아닌 많은 것을 얻게 하고자 노력했는데 아이들에게 저의 노력이 잘 전달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끝까지 열심히 아이들 케어할테니,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