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05]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3 인솔교사 김장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05 22:29 조회85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3 양준성, 김규민, 곽준용, 유순호, 이윤호, 이현욱, 김도훈, 이상준, 김민석 인솔교사 김장수입니다.
어제의 흐린 날씨와는 다르게 오늘 아침은 밝은 햇살이 아이들을 반겨주었습니다. 어제 부모님과 전화 통화를 마친 뒤 일찍 잠에 들어서 그런지 다들 표정이 밝아 보였습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은 뒤 아이들은 가방에 책과 필통을 챙기고 수업 갈 준비를 하였습니다. 오늘 스포츠 수업에서 수영이 진행되어 수영복과 수건도 가방에 챙겼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에서는 3인칭 표현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scrabble, hangman 등의 게임을 영어로 진행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주었습니다. Cip 수업 시간에는 그동안 수업시간에서 배운 춤과 분장을 이용해 뮤지컬 공연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솔선생님들과 다른 학생들도 같이 공연을 보며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처음 춤을 배울 때 쑥스러워 하던 아이들은 어디에 갔는지 다들 진지하게 공연을 하는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수학수업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에 복습하고 숙제 해온 것을 검사도 받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합동과 대칭에 관한 내용도 배웠고 부피의 단위에 관하여 배운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또 다각형의 내각의 크기와 외각의 크기에 관한 내용도 배웠습니다. 처음 배우는 내용이라 어려울 법도 하지만 집중해서 수업에 들으며 수학 공부를 하는 학생들을 보면 대견스럽습니다.
오늘 스포츠 수업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영이었습니다. 수업이 시작하기 전에도 벌써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물에 들어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준비운동도 철저하게 진행한 뒤 신나게 물놀이를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물에 들어가기 무섭다던 친구들도 자신있게 물에 들어가서 수영을 하며 노는 모습을 보니 저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유니버셜 스튜디오 액티비티가 있는 날입니다. 어떤 학생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기 위해서 캠프에 왔다고 할 정도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국경을 넘어 액티비티를 가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안전과 질서가 중요하기 때문에 밤에 잠에 들기 전에 안전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내일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놀고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은 학생들에게 여행가고 싶은 곳과 그 이유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양준성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북한입니다. 우리나라와 바로 붙어 있지만 갈 수 없는 나라이기도 하고 예전에는 북한도 우리나라 영토였기 때문입니다.
#김규민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이탈리아입니다. 원래 가족들과 이탈리아 여행을 가려고 했었는데 사정이 있어서 가지 못했습니다. 이탈리아에 맛있는 것들도 많고 볼 것도 많다고 해서 꼭 가보고 싶습니다.
#곽준용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미국입니다. 그 이유는 영어캠프에서 영어를 배워 미국에서 활용해 보고 싶고, 미국에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도 가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유순호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샌프란시스코입니다. 그 이유는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이 아주 예쁘고 공기도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떄문입니다.
*순호가 콧물이 약간 흘러 감기약 1알 복용했습니다.
#이윤호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포르투갈입니다. 축구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 호날두 선수가 포르투갈 선수이기 떄문에 포르투갈에서 호날두 선수를 보고 싶습니다.
#이현욱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스위스입니다. 그 이유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고 세상에서 자연환경이 가장 좋은 곳이라고 인터넷에서 찾아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욱이가 감기에 살짝 걸려 기침을 해서 감기약 1알 복용했습니다.
#김도훈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하와이입니다. 그 이유는 가족이랑 바다에서 수영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이상준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중국입니다. 그 이유는 중국을 다녀왔던 친구들과 가족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여행을
한 번 가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김민석
제가 여행 가보고 싶은 곳은 우주입니다. 그 이유는 한 번도 구경해보지 못한 곳이고 실제로 하늘에서 보는 것과는 다른 경관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별, 행성들을 실제로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민석이가 몸살 초기 증상이 있어 자기 전에 감기약 1알 복용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