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05]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6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05 22:28 조회95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
G06 김민건, 박은율, 배강현, 이관용, 이채현, 이현준, 임재원, 장은준, 정지호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어두웠던 어제왔던 하루와는 다르게, 오늘은 꽤나 밝은 날씨가 하루종일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어제와는 확연히 다르게 날씨가 전형적인 말레이시아 날씨가 되었습니다. 덥고, 습하고, 한국과는 다른느낌의 여름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날씨였습니다. 간혹 아이들이 이런말을 합니다. '선생님 너무 더워요, 선생님 죽을거같아요~!' . 아이들이 날씨에 대해 장난어린 투정을 부릴때가 많은데요, 이럴때마다 저는 같은 답변을 해줍니다. '동남아니까 더운거야~ , 한국에서는 못느끼니까 더위도 많이 느끼고가~!' 라고 항상 이야기합니다. 지금껏 제가 느껴온 바로는 아직까지 아이들은 주변의 영향으로 받아들이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힘든것도 주변에서 함께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아이들에게 좋은경험이 될 수도 혹은 부정적인생각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지내는동안 아이들에게 날씨뿐 아니라 여러가지 면에서 평소에 느끼지 못했고 경험하지 못했기에 아이들에게 불편함이 다가올 수도 있다도 생각합니다. 이럴때 마다, 제가 옆에서 아이들이 좋은 방향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돕겠습니다.
이제 곧 한주가 끝나 다시 반이 바뀌게 됩니다. 저희는 반이 바뀔때 마다 책도 바뀌는데요, 현재 진도가 많이 나간 반들은 오늘부로 책이 마무리 된 반들이 많습니다. 그런 반의 아이들은 오늘 영어로된 게임을 하며 지쳐갈만한 영어수업에 활력을 얻었습니다. 핵맨과 영어발음말하기 였는데요, 핵맨은 영어단어를 빈칸으로 만든 후 스무고개 하듯이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배워왔던 영어단어들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라, 아이들의 영어공부에 복습이 될 수 있었습니다. 영어발음말하기는, 우리나라에서도 발음교정과 발음을 정확하게 하기위해 비슷한 발음의 단어들을 나열하는 교육인데요, 한국어로도 어려운 발음연습을 영어로 하다보니 아이들이 처음에는 많이 버벅거리고 어려워하기도 하였는데, 친구들과 함께 하하호호 웃으며 장난치며 연습을 하니 수업이 마무리 될 때즈음에는 얼추 비슷하게 잘 따라했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해온 CIP수업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날이었습니다. 전에 보았던 영화들과, 그 영화속에서 나온 노래와 춤을 연습하여 오늘 우리 인솔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발표를 하는 날이었습니다. 무대의상도 손수만들고 춤도 열심히 연습하여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1-6교시까지 총 여섯번의 공연이 있었는데요, 아이들의 노력과 정성이 너무 보고 싶어 저희 인솔교사들은 매 교시마다 공연을 보러 갔습니다. 역시나 우리 아이들은 저희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정말 영화의 한장면이 생각날 정도로, 생각보다 높은 퀄리티의 공연이었습니다. 부끄러워하고 쑥쓰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준비한것을 보여주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특히나 공연이 끝나고 본인들의 모습을 꼭 부모님께 전달해달라며 와서 말하는 모습이, 여간 자랑하고싶었던 거 같습니다. 제가 동영상을 통해 보여드리기는 어렵지만, 정말 너무도 멋있었다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일은 싱가폴 유니버셜스튜디오로 액티비티를 떠납니다. 아이들의 기대가 컷던 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리라 예상되는데요. 국경을 넘어 가야하는만큼 내일은 아침일찍 부지런히 움직일 계획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멀리가고, 그리고 또 기대가 큰만큼 더 활발하게 뛰어놀거 같은데요 아이들의 즐거움도 즐거움이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선에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하루도 최선을 다해 우리 아이들을 케어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이라는 단어가 익숙해지도록 아이들의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
* 캠프가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였습니다.
- 배강현 : 1. 오랜만에 온 곳을 둘러보면서 옛날 생각도 나고 좋다 / 2. 새로운 친구들과 같이 지내고, 수업때도 본 친구들과 많이 친하게 지낼수 있어서 좋았다. / 3. 액티비티를 가며 선물도 사면서 자기자신의 것도 살 수 있어서 좋았다.
- 이관용 : 1.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서 친해지고 같이 놀 수 있어서 / 2. 한번도 가지 않은 장소들을 가보고 체험 할 수 있어서 / 3. 부모님, 가족과 떨어져서 스스로 생활하는 방법을 배우고 단체생활을 해서
- 임재원 : 1. 가보지 못한 장소를 가볼 수 있어서 / 2. 새로운 친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어서 / 3. 부모님, 가족과 떨어져 스스로 생활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 박은율 : 1. 독립생활을 배워 나중에 사회에서 생활을 더 잘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 / 2. 액티비티 장소가 평소 내가 가보고 싶었던 곳이어서 / 3. 외국생활을 하며 원어민과 대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 김민건 : 1. 새로운 친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어서 / 2. 해외에서 친구들과 놀 수 있어서 / 3. 친구들과 단체생활을 할 수 있어서
- 이현준 : 1. 친구들이 좋아서 단체생활이 잘된다. / 2. 밥을 한국음식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 3. 수업 시간표가 정말 좋게 잘 짜여져 있다.
- 장은준 : 1. 부모님과 멀리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잘 해내고 있어서 / 2. 선생님과 친구들 모두 나와 잘 맞는 것 같아서 / 3. 다양한 체험활동과 재미있는 액티비티 활동을 할 수 있어서.
- 정지호 : 1. 안 가본 장소를 가볼 수 있어서 / 2. 새로운 친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어서 / 3. 외국생활을 하면서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어서 좋다
- 이채현 : 1. 견문을 넓히고 독립심을 기룰 수 있어서 / 2. 액티비티 등의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 3. 스피킹 능력을 대화를 통하여 늘릴 수 있어서
댓글목록
이채현님의 댓글
회원명: 이채현(healing0a) 작성일
사진에서도 다이어리에서도 즐겁게 생활하며 환하게 웃는 밝은 아이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채현이의 캠프가 좋은 이유에 감동하며~~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채현이 부모님,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채현이가 이제 제법 의젓해져서, 캠프가 좋은 이유를 잘 적어서 저 역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
임재원님의 댓글
회원명: 임재원(kwon730914) 작성일
유니버셜액티비티 많이 기다리는듯 목소리에서 전해오는 기다림이 느껴지더군요
처음보낼땐 기대보단 걱정으로 보냈는데 너무잘지내는 모습에 안도합니다
주저리주저리 떠는느라 시간가는줄모르고 통화 했어요
유니버셜에서도 즐거운 추억가득안고 돌아오길 ...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재원이 부모님,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재원이와 우리 G06 친구들 모두 너무 많은 기대를 하고 있고,
그에 걸맞는 시간을 잘 보내고 온 거 같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
장은준님의 댓글
회원명: 장은준(andrew0927) 작성일아이들 스스로도 만족하고, 대견해 하는 것 같군요~^^ 다행입니다. 잘 이끌어주시고, 지도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인 듯요~~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은준이 부모님, 인솔교사 이광호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만족하고 자존감이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 정말 보인답니다.^^
아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게 항상 옆에서 잘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