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26]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6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7-27 02:44 조회903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정아린, 김진서, 오효주, 윤솔, 정하은, 최지민, 전세영, 윤가은, 강민채 학생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아침부터 맑고 청명한 날씨였습니다. 첫 정규 수업이 있는 날이라 아침 일찍부터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이른 아침이라 아이들이 피곤해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선생님을 잘 따라 주어서 기특했습니다. 간단히 씻고 아침을 먹으러 향했습니다. 든든한 아침을 먹고 수업 준비를 하고 필기구들을 서로 큰소리로 외치며 준비하는 등 배려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같은 방 친구들과 같이 수업을 듣고 싶어도 했지만 서로 다른 반이 되어 다른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생겨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처음 보는 친구들과는 아직 서먹한지 어색한 모습을 보였지만 영어로 자기소개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하다 보니 다 같이 수업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특했습니다.
저희 캠프에는 CIP수업이 있는데 CIP수업은 교과서 위주의 수업이 아닌 원어민과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한 영어 활용 수업입니다. 오늘은 종이접기 수업을 했는데 하트를 접어서 편지지를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들 속에서 원어민 선생님들과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하면서 아이들의 회화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 아이들끼리 자기가 만든 작품에 대해서 토론을 하여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영어 정규 수업이 끝난 후에는 수학 수업이 있었습니다. 영어수업이 끝나자마자 또 수학 수업을 가야 해서 아이들이 힘들어할까 걱정했지만 다들 힘든 기색 없이 수학 수업을 들으러 가는 모습을 보면서 대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두들 수학 수업을 무사히 마치고 맛있는 저녁을 먹은 후에 같은 그룹 친구들 간에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수업을 기념하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아이들에게 과자파티를 열어주었습니다. AEON쇼핑몰에서 사 온 과자와 아이들이 직접 챙겨온 과자들을 서로 나누면서 더욱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모든 일과가 끝나고 모든 아이들이 샤워를 마치고 밀린 피로가 몰려왔는지 금세 잠이 들었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가슴 한편으로는 안타까웠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빠르게 적응해서 이곳의 생활이 익숙해졌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다가올 내일이 아이들에게 또 소중한 추억과 새로운 만남이 있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했습니다.
*오늘의 개별 코멘트는 아이들에게 앞으로 수업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아린 – 수업시간에 졸지 않고 선생님 말씀에 더욱 집중하고 대답도 잘하겠다.
진서 – 영어를 열심히 읽고, 듣고, 쓰고를 해서 영어실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돌아갈 것이다.
효주 – 원어민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하며 낯선 환경이지만 자신 있게 행동해서 수업에 집중하겠다.
솔 – 수업시간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다른 생각을 안 하고, 원어민 선생님께 열심히 질문을 할 것이다. 놀 때는 놀고 공부할 때는 공부를 할 것이다.
하음 – 원어민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들을 수 있도록 집중을 잘 할 것이다.
지민 – 수업을 들을 때 최대한 원어민 선생님 말씀에 집중하고, 수업에 최대한 적극적으로 참여 하겠습니다.
세영 – 나는 앞으로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모르는 단어는 열심히 영어사전에서 찾아볼 것입니다.
가은 –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그리고 숙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열심히 하여서 건강을 해치지 않게 하겠습니다.
민채 – 오늘은 수업시간에 하품도 많이 했는데 앞으로는 대답도 잘하고 더 집중해서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목록
전세영님의 댓글
회원명: 전세영(seoys77) 작성일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아이들의 각오가 멋지네요. 오늘도 하루 일과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목소리도 슬 듣고 싶어지는데 언제쯤 가능할까요? ^^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세영이의 미소는 제가 더 힘이 납니다.
통화는 이번주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김진서님의 댓글
회원명: 김진서(jinseokim0728) 작성일
진서각오~ 꼭 향상시키길...기대해 봐야겠네요~ㅋ
선생님 부탁이 있어요~
내일이 진서 생일이라...편지를 썼는데...내일 아이가 볼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부탁드릴게요~~ 오늘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진서의 멋있는 각오 꼭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어머니의 편지는 진서에게 꼭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지민님의 댓글
회원명: 최지민(joeph1018) 작성일힘들었을텐데 아이들이 참 대견하네요~~ 선생님께서 아이들 입장에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생각해주셔서 걱정이 덜 합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지민이에게 엄마가 지민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해주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는게 힘들텐데도 지민이는 잘 일어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 지민이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효주님의 댓글
회원명: 오효주(aza008) 작성일
우리효주가 자신있게 행동한다고 했다는것 만으로 엄마는 대견하게 생각한다고 전해주세요
수업내용을보니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네요 좋아할 우리효주생각에요
하루하루 우리효주가 새로운환경에 적응하며 즐겁게 생활하길 바란다고 전해주세요~^^
효주가 과일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과일먹을때마다 효주생각이 나네요ㅎㅎ
선생님 아이들관리에 이렇게 부모님글 댓글까지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한마디한마디로 엄청큰힘이 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황수경입니다.
항상 듬직한 효주는 새로운 환경이 낯설텐데도 금방 적응 하는 모습 대견합니다.
어머니 말씀 효주에게 잘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