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1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2 인솔교사 정하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18 23:24 조회83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이서영, 이서인, 위정인, 구효원, 유현지, 김유나, 조영은 인솔교사 정하영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아주 많이 내렸습니다. 비가 많이 내림에도 불구하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한 우리 아이들은 든든하게 아침을 먹고 수업에 임했습니다. 오전 수업 사이 쉬는시간에 종종 우리 아이들을 마주치곤 했는데, 그때마다 내일 액티비티를 간다는 사실이 너무나 설렌다며 요즈음 삶의 활력소라고 들떠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일단 오늘은 공부에 집중하자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오늘은 CIP시간에는 그동안 열심히 만든 로봇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원어민 선생님들께 자신들의 로봇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어민 선생님 앞에서 로봇의 이름과 장점, 할 수 있는 일 등을 설명하여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핵심이었는데, 두려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설명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참 기특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오전 수업과 오후 수업, 그리고 CIP수업과 스포츠 수업을 받았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매일매일 영어단어도 외워야 하니 지칠 법도 하지만 내일 액티비티를 간다는 그 사실이 우리 아이들을 힘이 나게 하나 봅니다. 밝은 얼굴과 목소리로 원어민 선생님과 장난치기도 하고 친구들과 웃고 떠드며 즐겁게 하루를 보냈기 때문입니다.
오후 수업이 끝나고 저녁을 먹기 전, 우리 아이들은 수학수업 또는 자습을 하였습니다. 영어 단어를 외우기도 하고 수학 숙제를 하는 등 자습 시간을 아주 잘 활용하였습니다. 수학 수업이 끝난 뒤 저녁을 먹기 위해 식당으로 향했는데 석식으로 고추장 삼겹살이 나온 것을 보고 우리 아이들은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그리고 밥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녁을 먹은 뒤 거실에 모여 열심히 영어 단어 공부를 하고, 8시에 보는 영어 단어 시험까지 완료한 후에야 내일 액티비티를 간다는 기대감을 마음껏 표출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대감과 설레는 마음을 안고 잠에 든 우리 아이들을 보며, 내일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놀다 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늘 아이들의 개별코멘트는 <나에게 100억이 생긴다면>입니다
서영 - 만약에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일단 부모님께 50억을 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대저택 하나 짓고 별장도 몇 개를 지을 것이다. 그리고 월드비전 5억, 다른 단체 15억을 기부하고 고급요리사 20명과 집사 4명을 고용할 것이다. 가지고 싶은 것들을 많이 사고, 모두 저축! 이 정도면 말끔히 100억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서인 - 내가 만약 100억을 갖게 된다면 부모님께 20억을 드린 뒤 50억은 저금을 할 것이다. 그리고 옷 등 여러 가지 꾸밀 것은 1억으로 잡고 방탄 굿즈를 2억 살 것 이다. 놀이공원, 슬라임 카페 등 놀거리 용돈 5억과 여행에는 10억을 투자할 것이다. 그리고 공부 및 기타 비용에 12억을 쓸 것이다.
정인 -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나는 30억은 저금을 할 것이다. 30억은 부모님께 드리고 10억으로는 집을 살 것이다. 2억은 생활비로 쓸 것이고 8억은 불우이웃에게 기부를 하고 15억은 건물을 살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5억은 평생동안의 의, 식, 주로 사용할 것이다.
효원 - 만약 내게 100억이 있다면 일단 아파트, 오피스텔, 빌딩, 주택, 별장 등을 사서 값이 높아질 때까지 기다리며 돈을 벌고 5억으로는 내가 먹고 싶은 모든 것을 먹어야겠다. 고기, 유명한 먹거리, 모찌, 과자, 허니치킨. 10억으로는 내가 가고 싶은 나라에 가볼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유럽, 전세계 나라 등등 그리고 부모님한테는 30억을 드려야겠다! 그리고 10억으로는 쇼핑을 할 것이다. 생필품 옷 가전제품 화장품 등등등.. 그리고 3억을 투자해서 공부를 할 것이다. 공부에 필요한 모든 것을! 나머지는 다 저금해서 나의 미래를 위해 쓸 것이다.
현지 - 내가 만약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일단 20억씩 엄마, 아빠에게 나누어 드릴 것이다. 그러면 나는 60억이 남는다. 60억중 20억으로 좋은 집을 살 것이다. 그러면 남은 40억 중에 10억으론 세계를 돌아다니며 여행할 것이다. 그리고 30억 중 5억으론 맛있는 음식을 먹을 것이다. 25억 중 5억으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잔뜩 할 것이다. 20억 중 10억으론 내가 좋아하는 뷰를 가진 별장을 지을 것이다. 그리고 남은 10억은 내 후손들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이것이 내가 100억을 갖는다면의 이야기다.
유나 - 나에게 100억이 생긴다면? 먼저 20억을 기부단체에 기부할 것이다. 그 다음으로는... 엄마랑 아빠한테 30억을 주고 오빠한테 친~~~~~~히 착한 내가 10억을 줄 것이다. 지하절 쪽 주변에 있는 노숙자 분들게 10만원씩 최대한 많은 분들께 드린다. 남은 30억 중 25억은 나의 회사를 차려서 돈을 더 많이 벌 것이다. 그리고! 5억은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여행 갈 때에 쓸 것이다.
영은 - 나에게 100억이 생긴다면 나는 일단 친척, 가족한테 돈을 나누어주고 남은 돈을 내가 쓸 것이다. 어디에 쓸 것이냐면 맛있는 것과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것들을 먹을 것이고, 가족(친척 포함)과 여행가기, 예쁜 옷, 물건 등을 살 것이다. 그리고 엄청 넓은 평수의(지금도 넓지만) 좋은 집을 살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