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730]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7 인솔교사 백정원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7-31 09:31 조회894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17조 김윤정, 김지은, 박서연, 이서연, 이서정, 유지원, 허유진, 한수빈 담당 인솔교사 백정원입니다.
오늘은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아침에는 흐린 날씨가 계속 되다 오후부터는 맑아졌습니다. 아이들은 어제의 줌바 댄스의 영향인지 날씨의 영향인지 조금 피곤해 보였지만 평소처럼 일찍 일어나서 수업에 갈 준비를 하는 아이들이 기특했습니다. 아침을 먹고 아이들은 1교시 수업을 하러 각자 교실을 찾아 갔습니다. 아이들은 내일 있을 액티비티를 기대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오늘 CIP 수업에서 영어 신문으로 화산 만들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신문지를 자르고 풀을 발라서 페트병 위에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화산을 표현하기 위해서 신문지를 겹겹이 쌓아 화산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손에 풀이 묻는 것을 꺼리지 않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페트병과 신문지를 사용하여 화산을 만들고 화산 분화구를 표현한 구멍안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 화산이 폭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화산 모형을 친구들과 같이 만들고 화산이 폭발하는 원리 배울 수 있었습니다. 화산 폭발과 같은 모습을 본 아이들의 표정에서는 신기해하는 모습이 가득했습니다. CIP수업은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을 배우기 때문에 항상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수업 중의 하나입니다.
1:4 로컬 수업에서는 2명 2명 짝을 지어 영어로 '몸으로 말해요' 게임을 하면서 영어에 흥미를 높였습니다.
책으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짝을 지어 게임을 하면서 영어를 재밌어 했습니다. 사진을 찍으며 아이들이 수업을 듣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녁을 먹고 수학/자습 시간이 마치고 숙소로 돌아온 아이들은 거실에 모여 앉아 영어 단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집중해서 단어를 외우고 좋은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단어를 자습시간 뿐만 아니라 틈틈히 외우는 모습들이 사랑스러웠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워터파크 액티비티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내일 다치지 않고 무사히 놀고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 아이들의 코멘트입니다.
#김윤정 - 윤정이는 한국에 가서 어머님과 데이트를 할때 시밀러룩으로 옷을 맞춰입고 사진을 많이 찍고 동대문, 명동 등 핫플레이스 가서 그 지역의 맛집의 맛있는 음식을 어머님과 함께 먹으면서 데이트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윤정이가 지금 물에 못 들어갈 상황이 올까봐 아쉬운 마음을 표했지만 윤정이는 내일 있을 액티비티 활동을 기대하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김지은 - 지은이는 한국에 가면 부모님과 피자를 함께 먹고 싶다고 합니다. 먹고 싶은 음식들은 많지만 피자를 함께 먹고 명동에 가서 부모님과 같이 화장품 구경을 하면서 옷을 사고 싶다고 합니다. 지은이는 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지은이는 항상 물놀이 하는 것을 기대하고 물에서 누구보다 신나게 지내고 있습니다.
#박서연 - 서연이가 어머님과 하고 싶은 데이트는영화관에 가서 액션 영화나 애니메이션 영화를 같이 보고, 쇼핑몰에 가서 어머님과 옷과 필요한 물품들을 사면서 많은 얘기를 나누고 싶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머님과 쇼핑을 마친 후 좋은 레스토랑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소화도 시키고 어머님과 볼링장을 가서 볼링을 치고 싶다고 합니다.
#이서연 - 서연이는 어머님과 동대문에 가서 어머님과 같이 옷을 사고 두끼에 가서 떡볶이와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맛있는 떡볶이를 먹고나서 어머님과 새로 개봉하는 영화를 보고 파스타를 먹으면서 데이트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서연이는 오늘 감기기운이 있어 종합감기약을 먹었습니다. 감기약을 먹고 속이 조금 쓰리고 설사를 했다고 해서 점심과 저녁을 죽으로 먹였습니다. 저녁에 다시 물어봤을 때는 괜찮아 졌다고 했습니다. 제가 내일 아침에 다시 상태를 체크 하겠습니다.
#이서정 - 서정이는 한국 가면 기말고사가 끝나고 어머님과 단둘이 찜질방 데이트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서정이는 가족과 찜질방에 간지가 오래되었는데 이번에는 어머님과 단둘이 가서 찜질방 계란도 먹고 밥도 먹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어머님과 같이 옷을 맞춰입고 쇼핑도 같이 하고 싶다고 합니다. 서정이는 어머님과 찜질방 데이트 뿐만 아니라 어머님과 같이 자고 싶다고 합니다.
#유지원 - 지원이가 어머님과 영화관에 가서 개봉한 영화를 보면서 데이트를 하고 싶다고 합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 맛집들을 찾아가서 어머님과 맛있는것을 먹으면서 얘기를 많이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합니다. 지원이가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제가 더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이가 오늘 두통이 있어서 두통약을 하나 먹었더니 괜찮아 졌다고 합니다. 제가 내일 아침에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허유진 - 유진이는 한국에 가서 어머님과 맛집을 찾아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많은 얘기를 나누고 쇼핑몰에 가서 어머님과 함께 쇼핑을 하고 싶어합니다. 어머님과 떨어져서 지내다 보니깐 어머님과의 데이트가 그리운 것 같습니다. 유진이는 캠프에서 누구보다도 밝게 지내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캠프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신경쓰겠습니다.
#한수빈 - 수빈이는 어머님과 같이 공포 & 로맨스 영화를 보고 어머님과 같이 맛있는 밥을 먹으면서 어머님과 많은 얘기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어머님과 하루 종일 돌아다니면서 옷 쇼핑도 하고 맛있는 먹거리 장을 보면서 데이트를 마무리 하고 싶다고 합니다. 수빈이는 너무 적응을 잘하고 모든 활동들을 재밌어합니다. 수빈이는 내일 있을 액티비티를 기대하면서 잠에 들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