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120]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 캠프 인솔 교사 오정석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21 00:01 조회89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G1_인솔 교사 오정석입니다.
아침부터 햇살이 따스하게 숙소 내를 비춥니다.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수업 장소로 향합니다.오늘은 '우리두리'에 소속된 아이들이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입니다.
아침부터 '아만사리'리조트가 들썩입니다.원래는 오전수업까지만 참여하기로 했지만 스케줄 관계상 참여하지 못하고 귀국 준비를 했습니다.그래서 6주차 인원들의 반 구성원들이 줄어 들었기 때문에 레벨이 같은 옆반과 같이 수업하고 원어민 선생님들도 2분이 계셨습니다.같은 방 친구들과 만나기도 하여서 수업 분위기가 더욱더 활기찼습니다.쉬는 시간에 장난도 치고 수업에 관한 이야기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수업 중에 오히려 아이들이 없어서 집중도 더 잘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져서 아이들에게는 더 유익했던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점심 시간이 되서 점심을 먹은 후에 아이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바쁩니다.그리고 저에게 내일 액티비티에 대한 질문들을 쏟아냅니다.아이들에게 수요일과 일요일은 주말과 같은 시간이라서 궁금한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그런 질문들을 다 답해주고 아이들은 다 듣고 나서야 수업 준비를 하고 수업 장소로 갔습니다.오늘만 수업 구성원들이 적기 때문에 만날때마다 오늘 시간을 활용하라고 했습니다.중간 중간 영어 다이어리 작성 시간 및 자습 시간에 저마다 필요한 교재를 들고 공부하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학업에 열중하다 보니 어느덧 저녁 시간이 되었습니다.미리 4101호 아이들은 수학 숙제를 다 해놓았기 때문에 표정이 유독 밝았습니다.수학 수업 때 찾아가니 열심히 집중하고 질문하고, 계속된 수업에도 지치지도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내일 액티비티라는 사실이 아이들에게 큰 원동력이 되었나봅니다.이 후 저녁 식사를 하고 여느때처럼 수학 시간 및 자습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영어 단어 시험을 본 뒤에 액티비티 갈 준비를 하며 잠을 청했습니다.
내일은 센토사 섬 내에 있는 '어드벤처 코브'를 갑니다.아이들이 기대했던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어드벤처 코브'이기에 사건,사고가 생길 수 있지만 제가 더 신경써서아무일없이 숙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아이들의 코멘트입니다.
아이들이 요즈음 밥을 많이 먹고 있긴 하지만 집밥,한국 음식을 그리워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부모님께서 보시고 참고도 하실 겸 저도 아이들이 어떤 음식을 귀국 후에 먹고 싶은지 궁금했기 때문에 '한국에 돌아가게 되면 가장 먹고 싶은 음식 3가지'로 주제를 정해보았습니다.
#윤준배:오늘 수업 구성원들이 없을때 가장 그 시간을 잘 활용한 아이입니다.질문도 많이 하고 앞에 나가서 설명을 하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치킨 2.어머님표 장조림 3.어머님표 애호박 찌개 어머님이 요리를 너무 잘하셔서 구체적인 메뉴가 나왔는데 역시 치킨을 이길수는 없나 봅니다....!
#신기붕:운동에 관심이 계속 커지고 있는 기붕이 입니다.형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고 자기전에 자신도 따라해보는 기붕이가 귀엽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돼지고기 2.한우 3.장어구이 아무래도 말레이시아에서는 종교적 이유로 돼지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첫번째로 돼지고기를 적은 것 같습니다.
#김지성:오늘 C.I.P 수업 종료 후에 간식거리를 받았습니다.그런데 간식거리를 먹지 않고 도연이한테 다 주는 듬직한 오빠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장어 구이 2.집밥 3.고기(양,닭,소,돼지 등등) 벌써부터 장어의 참맛을 아는 지성이입니다.
#정민제:수학 시간에 선생님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질문도 잘하고 문제 풀이 및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합니다. 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고추장 2.삼겹살 3.소고기 민제는 초밥을 적을 줄 알았는데 고추장이라는 항목이 나와서 조금은 의아했습니다.종종 비빕밥도 나오는데 한국의 태양초 고추장이 그리운가 봅니다.
#민서준:형들의 운동하는 모습을 구경하다가 형들이 다 가고 나서야 옷을 벗고 저에게 몸자랑을 합니다.그 모습이 너무나도 귀여웠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라면 2.순대국 3.고기 아무래도 숙소에서 라면을 먹지만 그래도 어머님이 끓여주시는 어머님표 라면이 최고인가 봅니다.
#이주오:수업 시간에 지난 시간 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 원어민 선생님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하지만 때때로 집중하지 못하고 낙서를 하는 모습이 아쉽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집밥 2.한우 3.햄버거 역시 집밥을 가장 그리워하는 모습이고 햄버거 같은 경우에는 여기 와서 자주 먹었는데도 쓴것을 보면 정말 햄버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김건휘:오늘 중간 중간 찾아 갔을때 마다 정말 집중을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또한 칠판에 써져있는 낙서를 말하지 않아도 자진해서 지우는 모습이였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집밥 2.한우(살치살) 3.족발 집밥을 제일 먼저 쓴것은 여느아이들과 다르지 않지만 한우를 적을때 특정 부위를 쓰는 것을 보고 너무나도 귀여웠습니다.
#최민서:오늘 단어 시험에서 지난번보다 나은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열심히 외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습니다.그리고 먹고 싶은 음식으로는
1.집밥 2.치킨 3. 고기류 라고 하였습니다.어머님의 손맛이 그리운가 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