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09]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박한빛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8-10 00:35 조회1,12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승민, 상훈, 성중, 상빈, 기준, 정욱, 광윤, 준혁, 동근, 성우, 은재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캠프 인솔교사 박한빛입니다. 아침마다 가장 부지런하고 일사불란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저희 분반은, 오늘도 다른 분반의 견제를 뒤로 하고 가장 먼저 식당 문을 열었습니다. 방마다 그 날 먼저 일어나게 된 아이들이 서로를 깨워가며, 정해진 모임시간을 지키고자 자발적으로 노력해 주는 덕분입니다.
수업 후에 매일 숙소에서 치르는 단어시험 성적도 매우 우수합니다. 아이들은 각기 교재에 맞게 제공된 단어장에서 매일 25개의 단어를 외워서 시험을 보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쉬는 시간 또는 자유시간 동안 틈틈이 하루치 단어를 외우고, 저녁에 다 같이 모여 일정 시간 동안 집중하여 단어공부를 하게 됩니다. 단어시험 결과에 따라 자유시간을 조금 더 늘려준다거나, 원하는 친구들끼리 모여서 컵라면 등 가지고 있는 간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게 허용해주는 식으로, 아이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작은 동기부여가 아이들에겐 큰 원동력이 되는 듯합니다. 캠프는 단체생활이니만큼, 개인보다는 공동체를 강조해 분반 전체의 목표량을 설정해 제시하곤 하는데, 서로를 독려하고 북돋으며 결과와 태도 모두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어 흐뭇합니다. 11명 전체 틀린 개수가 40개 안으로 들어오도록 첫 날 제시하여 하루마다 한 개씩 줄여나가고 있는데, 어제는 전체 인원의 틀린 단어 개수가 36개를 넘지 않아야 하는 날이었습니다. 매일 큰 무리 없이 목표량을 달성하여 이후의 자유시간을 편하게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었기에 걱정을 하진 않았지만, 어제는 총 19개로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여 저와 아이들 모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다 맞았으며, 많이 틀리던 아이들도 놀라운 발전을 보여 모두 박수를 치며 서로를 격려해 주었습니다.
정규수업과 수학수업, 단어시험까지 바쁘게 달려온 아이들은, 오늘은 원어민 선생님 몇 분과 같이 수영을 즐겼습니다. 즐겁게 놀고 들어와 다이어리를 쓰고 내일 액티비티를 기대하며 모두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오늘의 코멘트입니다.
★ 강승민
성격이 밝고 쾌활한 승민이는 친구들과 재밌게 지내는 한편 수업태도도 좋습니다.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활발하게 어울리다가도, 수업 시작시간이 되면 친구들을 유도해 바로 교실로 돌아가 수업을 준비합니다. 단어시험 결과가 만점일 때가 많고 항상 우수합니다.
★ 김상훈
상훈이의 단어시험 성적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짧은 시간 단기기억력을 통해 많은 단어를 외워야 하는 것이 부담도 됐겠지만, 친구들과 합심하여 노력하다보니 점수가 급상승하였습니다. 자신감이 붙은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 김성중
성중이는 유쾌하고 재치 있는 표현력으로 자칭 타칭 저희 분반의 분위기메이커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많이 먹고 잘 자는데도, 왕성한 활동량을 체력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활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단어시험 결과에 좌절하기도 하고, 또 환희에 넘치기도 하는 해맑은 성중이의 모습 덕분에 분위기가 많이 밝아지곤 합니다.
★ 박상빈
상빈이를 보고 있으면 온화하고 듬직한 리더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처음에 캠프에 왔을 때는, 동급생이 거의 없어 실망감도 느끼는 듯 했지만 어느새 동생들과 즐겁게 어울려 다니면서 이제는 다 잊은 듯합니다. 편한 형으로 다가가 동생들에게 인기가 많으면서도, 필요할 때마다 저를 도와 질서를 유지하며 맏형의 역할을 충실히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 서기준
귀여운 사투리와 개성 넘치는 헤어스타일은 이제 기준이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장난기가 많고 몸 쓰는 일에 주저함이 없으면서도, 친구들을 배려하며 두루두루 친하게 지냅니다. 학습적인 면에 있어서도 성실하고 꾸준합니다.
★ 안정욱
책임감이 강하고 생활태도가 긍정적인 정욱이는 선생님들의 지시에 협조적으로 따라줍니다. 궁금한 것을 적절한 태도와 방법으로 질문할 줄 알며, 이해력이 좋습니다. 또한 수영실력이 뛰어나, 아이들끼리 수영시합을 할 때면 늘 1등을 차지하곤 합니다.
★ 우광윤
어렸을 때 외국에서 생활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광윤이는 원어민 선생님들을 포함한 외국인들과의 어울림에 거리낌이 없습니다. 식사 시간에도, 액티비티 이동 중에도 원어민 선생님들 사이에 껴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광윤이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도 영어표현이 자연스럽고, 적극적 태도를 보이는 광윤이와의 대화를 즐거워합니다.
★ 이준혁
준혁이는 성격이 유순하고 온화해 웃음이 많고 잘 화를 내지 않습니다. 숙제를 늘 성실하게 하고, 모르는 것을 점점 더 많이 질문하는 모습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한 의지가 엿보입니다. 단어시험 성적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 임동근
성격이 원만하고 이해심이 많은 동근이는 주변에서 인기가 많은데, 특히 요새는 같은 분반 내 형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쉬는 시간에 상빈이와 기준이와 자주 어울려 놀며 즐거워 보입니다. 또한 동기부여가 주어지면, 책임감도 강해지고 자발적으로 친구들을 이끌어 분위기를 리드해 나갑니다.
★ 정성우
성우가 누군가에게 먼저 말을 거는 경우가 많지 않았데, 요새는 기준이뿐 아니라 룸메, 동생들과도 재밌게 지내며, 여러 사람과 밝게 이야기 나누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단어암기를 잘해 데일리 단어시험에서 거의 항상 만점을 받고 있습니다.
★ 정은재
은재는 영어듣기 실력이 좋아 수업이해도가 높습니다. 매사 자신감 넘치고 당차게 자기 할 일을 해나갑니다. 발표에도 적극적이어서, 캠프 기간 동안 말하기 능력이 많이 향상되고 있는 듯 합니다. 영어 다이어리도 항상 줄을 다 채워 가장 길게 작성하고 있는 점을 칭찬해 주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