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114]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15 01:15 조회908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11 담당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액티비티 날입니다. 오늘 액티비티는 싱가포르 사이언스 센터였습니다. 싱가포르 사이언스 센터는 세계 10대 과학 전시관 중 하나로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과학의 원리나 신비함을 몸소 느껴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착시 현상, 항공 우주 전시관, 뇌과학 전시관 등 많은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거울의 방, 태풍 체험하기, 감각의 방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은 좀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비가 살짝 내려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우리 아이들이 출발할 때는 비가 그치고 점점 날이 개었습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 먹은 아이들은 방에 돌아와 용돈과 가방을 챙겨 나갈 준비를 했습니다. 어제 밤부터 액티비티를 간다며 옷을 고르고 머리를 미리 묶어보았던 아이들은 아침이 되자 기분이 좋은지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사이언스 센터는 뭐 하는 곳이냐는 질문부터 사이언스 센터에서 비행기를 조종해볼 수 있느냐는 질문까지 아이들은 호기심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버스를 타고 가면서 자거나 수다를 떨었습니다. 지난 번에 국경을 넘어보았다고 아이들은 이제 더 이상 겁 먹지 않고 씩씩하게 출입국 심사를 끝마쳤습니다. 사이언스 센터에 도착한 아이들은 얼른 입장하고 싶다며 눈을 반짝였습니다.
아이들은 사이언스 센터에 입장해 저와 함께 맨 처음으로 착시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아이들은 착시 현상이 신기한지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알에서 병아리가 부화하는 것을 보며 아이들은 생명의 탄생의 경이로움을 느낀 듯 흐믓한 미소로 집중했습니다. 곤충이나 동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그림을 그려 색칠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항공 우주관에 가서 조종 체험도 해보고 해양생태계 전시관에 가서 해초나 해양 상태를 경험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은 지구에 대해서도 알아보았고 전구 등도 구경했습니다. 구경하고 경험하던 아이들은 잠시 나와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은 햄버거 세트로 아이들 모두 맛있게 거의 다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아이들은 빨리 보고 싶다며 서둘러 다시 센터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한 아이들은 기념품 점에 들러 쇼핑을 했습니다. 모든 체험을 마치고 재미있게 시간을 보낸 아이들은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는 모두 잠들었습니다.
숙소에 도착하고 아이들은 잠시 쉬고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오늘 사이언스 센터 내를 이리 뛰고 저리 뛰며 구경했을 아이들을 위해 든든한 백숙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은 저녁이 맛있다며 배 부르게 먹고 수학 수업을 갔습니다. 수학 수업을 듣고 아이들은 마지막으로 단어를 암기했습니다. 아이들은 신나게 놀고 와서 피곤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단어 공부를 열심히 해 저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오늘 하루 피곤하면 단어를 쉬어도 괜찮다 했지만 아이들은 외우고 싶다며 공부했습니다. 오늘 거의 모든 아이들이 단어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오늘 하루를 마친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서로 수다를 떨며 잠들었습니다.
**오늘 아이들의 하루를 보고 쓴 코멘트입니다.
#규빈: 오늘 규빈이는 정말 들뜨고 기분이 좋아 보였습니다. 모두와 다 함께 놀러 간다는 사실이 제일 큰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규빈이는 착시 현상 체험부터 거울의 방까지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였습니다. 특히나 착시 현상이 재미있었는지 사진을 찍어달라며 신나게 놀았습니다. 기념품 점에서도 열쇠고리나 초콜릿을 샀습니다. 숙소로 돌아오고 단어 시험을 봤는데 평소보다 시험을 매우 잘 봐서 칭찬과 격려를 해주었습니다.
#주영: 주영이는 다른 어떤 아이들보다 사이언스 센터를 가장 많이 기대했습니다. 가기 전부터 과학 키트와 과학 관련 기념품을 산다고 좋아했습니다. 사이언스 센터에서 영어로 된 설명을 열심히 읽으며 거의 모든 테마의 체험을 완료했습니다. 정말 재미있었다며 기념품으로 사온 과학 키트를 자랑했습니다. 평소에 수학, 과학이 좋다고 한 주영이에게 딱 맞고 유익한 액티비티인 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은솔: 한창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을 때인 은솔이는 오늘 출발하기 전에 머리를 묶었다 풀었다 반복하며 예쁜 반 묶음을 하고 방을 나섰습니다. 사이언스 센터에 도착한 은솔이는 흥미로운 눈길로 관람을 하고 직접 체험도 했습니다. 방금 부화한 병아리가 신기했는지 그 앞에서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은솔이는 저녁 단어 시험에서 만점이 아니라 매우 아쉬워했지만 잘 격려해주었습니다. 약간 감기 걸릴 것 같다고 해서 약을 먹여 재웠고 내일 아침까지 경과를 지켜보겠습니다.
#도연: 어제 약속한대로 오늘 아침 도연이 머리를 양갈래로 묶어줬습니다. 잘 어울리냐며 베시시 웃는 모습에 다들 너무 잘 어울린다고 칭찬을 했습니다. 사이언스 센터에서 현유와 함께 돌아다니며 다양한 과학 놀이와 체험을 경험했습니다. 기념품 점에서도 모든 게 신나고 재미있는지 도연이의 얼굴에서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도연이는 오늘 저녁 단어 시험을 제일 잘 봤습니다. 오늘 하루를 마친 도연이는 샤워하고 바로 잠들었습니다.
#지아: 오늘 예쁘게 똥머리로 머리를 올려 묶은 지아는 밝은 미소가 더욱 빛났습니다. 거울의 방에서 같이 길을 헤매면서도 꺄르르 웃으며 즐기는 지아를 보며 저도 웃음이 나왔습니다. 나비 그림을 알록달록 색칠하며 집중하는 모습도 좋았습니다. 과학 놀이나 체험도 좋아했지만 지아는 기념품 점도 매우 좋아했습니다. 지아는 오늘 단어 시험을 괜찮다는 말에도 공부를 하고 싶다며 단어 암기에 열중했고 점수도 아주 좋았습니다.
#시연: 시연이는 오늘 주영 언니와 함께 다니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자극된 것 같습니다. 같이 여러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과학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 것 같습니다. 착시 현상이나 자석 댄스 등에 집중하며 봤습니다. 오늘 저녁 단어 시험도 아주 좋은 점수로 통과했습니다. 앞으로 만점 받을 거라며 말하며 의지를 불 태웠습니다. 오늘 하루 만족스러웠는지 씻으며 노래를 부르는 등 기분이 좋아 보였습니다.
#영채: 평소 수학과 과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던 영채였지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이 있는 사이언스 센터에서는 호기심 어린 눈동자로 구경했습니다. 영채는 센터를 차근차근 둘러보며 구경했습니다. 카메라를 챙겨 온 영채는 오늘 하루 사진을 열심히 찍었습니다. 숙소에 돌아오고 저녁을 먹은 뒤 영채는 수학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수업이 끝났지만 수학 질문을 하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단어 시험도 좋은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현유: 아침에 머리를 묶어달라던 현유에게 양쪽으로 머리를 땋아줬습니다. 겨울 왕궁 안나 같다며 현유는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사이언스 센터에서 도연이와 손을 꼭 잡고 다니며 과학 놀이와 체험을 즐기며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질 않았습니다. 기념품 점에서도 마음에 든 물건을 산 현유는 장난을 치며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현유는 저녁에 단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고 적응 중입니다. 오늘 하루 신나게 논 현유는 씻고 바로 잠들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