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29] 강화군 해외 어학연수 GH04 인솔교사 전희수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7-30 11:00 조회15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정윤, 주연, 서형, 연아, 다연, 예은, 예담, 세아, 서현, 다은 담당 인솔교사 전희수입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수업을 위해 아침 6:30분에 기상을 했습니다. 이른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든지 오늘은 아이들이 조금 피곤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피곤함을 뒤로 하고 모두 일어나서 아침밥을 먹으러 향했습니다. 오늘 아침으로는 볶음밥과 스크램블에그, 계란국, 신선한 야채 샐러드 등이 나왔습니다. 아직은 잠이 덜 깬 상태로 아침 식사를 마친 아이들은 서둘러 교실로 들어가 첫 1교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오전 수업에서는 KIM 선생님과 함께 단어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어 스펠링은 다르지만, 발음이 비슷하거나 같은 단어에 대해 배웠습니다. 발음 기호를 가지고 정확한 발음 표시를 하면 그거에 맞게 아이들이 따라 말해보며 더욱 정확한 발음을 구사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수업이었습니다. 또 문법 시간에는 동사, 형용사, 전치사 등 각각의 품사들이 문법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배운 후. 본문을 읽고서 배운 것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며 다시 한 번 정확하게 품사의 쓰임에 대해 확인해보는 수업을 했습니다.
오전 수업을 다 마친 아이들은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 메뉴로는 쌀밥, 불고기, 전, 무생채 등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특히 불고기가 맛있어 보였는지 배식을 받을 때 많이 받아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이 끝나고 다시 오후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수업에서는 영어 일기를 쓰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얼마 전 엑티비티로 다녀온 싱가폴 동물원에서 있었던 일을 다시 떠올려 보며 영어로 일기를 써 내려갔습니다. 아이들은 동물원에 가서 여러 동물들을 봤던 것이 기억에 많이 남았는지 일기를 막힘 없이 쓰며 친구들과 동물원에서 봤던 동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다시 나누면서 즐겁게 일기를 작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트래비스 선생님 시간에는 여행 중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의 대본을 읽고서 그 상황과 관련된 역할극을 통해 영어로 직접 말해보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피킹 수업은 아이들이 특히 즐거워했던 수업이었습니다. 또 리딩 시간에는 식물이 믈과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내용의 영어 지문을 읽어보며 영어뿐 아니라 자연에 대해서도 더 알아갈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열심히 수업에 참여한 아이들은 드디어 기다리던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저녁으로는 카레와 밥, 김치, 오징어 튀김, 양파 장아찌, 수박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레와 오징어 튀김이 나와서 밥을 다 먹고 또 받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올 때마다 아이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수박이 다시 나와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녁 식사까지 잘 마무리한 아이들은 오늘의 마지막 일정인 단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날이 갈수록 점점 단어를 외우는 시간이 빨라지며 아이들은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열심히 외운 단어 시험을 본 아이들은 친구들과 즐겁게 게임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며 남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이 엑티비티 중 가장 많이 기대하고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는 날입니다. 내일은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기상을 해야 하는데 아이들이 잘 일어나서 무사히 즐겁게 놀고 올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다음은 아이들의 개별 코멘트입니다]
- 정윤: 정윤이는 처음에는 긴 수업 시간에 조금 힘들어하는 모습이었지만, 이제는 친구들과 함께 듣는 수업이 즐거운지 웃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며 영어에 대한 열정도 많이 보입니다.
- 주연: 주연이는 항상 밝은 모습으로 모든 수업에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밥도 잘 먹고 있기에 큰 어려움 없이 캠프에 적응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서형: 서형이는 오늘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아 수업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아침에 함께 병원에 갔다가 약을 먹고 잘 휴식을 취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연아: 연아는 오늘 리딩 수업 시간에 식물의 역할에 대해 배웠던 것을 가장 흥미로워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수업에 어려움 없이 잘 따라가고 있는 모습이고, 단어 시험에서도 항상 좋은 성적을 보입니다.
- 다연: 다연이는 매일 반복되는 수업에 약간은 힘들어 보일 때도 있기는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수업에 재미있게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처음보다 지금 훨씬 캠프에 적응을 많이 한 것 같아 보입니다.
- 예은: 예은이는 캠프 생활에 특별한 어려움 없이 잘 따라와 주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장난을 치기도 하고, 수업에도 항상 웃으면서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는 등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예담: 예담이는 수업에 항상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에 살짝 어려워 하는 듯 했지만 금방 적응하여 수업을 잘 듣고 있습니다. 또 항상 밝고 솔직한 모습으로 캠프 생활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 세아: 세아는 오늘 오전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다 오후에 배가 아프다고 하여 휴식을 취하도록 했습니다. 약을 먹고서 푹 쉬고 나니 컨디션을 다시 회복한 모습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서현: 서현이는 긴 수업 시간이 약간은 힘들어 보일 때도 있기는 하지만 수업에는 항상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자습시간이나 자기 전 남는 시간에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이 종종 보여서 정말 기특합니다.
- 다은: 다은이는 친구들과 즐겁게 캠프에서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CIP 수업 시간에 하는 만들기 활동을 가장 좋아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항상 밝게 웃는 모습으로 모든 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