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123] 필리핀4주캠프 인솔교사 장소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5-01-23 09:12 조회635회관련링크
본문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장소담입니다.^^
추운 겨울, 잘 지내고 계신지요? 우리 학생들은 세부의 따스한 날씨에 적응이 되어 한국에서의 추위를 모두 잊은 듯합니다.^^
이곳은 오늘도 화창하고 밝습니다. 우리 예쁜 딸들은 필리핀에서의 또 다른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기상시간에 맞춰 일어났습니다. 어제 3일 만에 시연이가 돌아온 기념으로 간식파티를 하고 자서 인지 눈이 귀엽게 부운 친구도 있었습니다. 부운 눈을 비비며 일어나 모두 같이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오늘은 소시지와 계란이 나왔습니다. 식사하는 내내 즐거운 표정으로 우리 학생들은 오늘 하루의 정규수업을 위해 든든하게 식사를 했습니다. 3일 만에 돌아온 시연이와 오랜만에 함께 아침을 맞이해서 인지 다들 20분정도의 짧은 자유 시간 동안 더 밝은 모습으로 수다를 떨다가 수업준비를 한 후 강의실로 향했습니다.
오늘도 즐겁게, 그리고 열심히 공부하자며 파이팅을 외치고 오전수업으로 향했습니다. 오늘도 우리 학생들은 모두 초롱초롱한 눈으로 선생님을 바라보며 수업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교실로 향하는 길에 필리핀 선생님이나, 현지 직원을 만나면 가벼운 인사를 건네기도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제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생기고 외국인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진 모습이었습니다. 오전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을 저에게 항상 말해주는 우리 학생들, 오늘은 그림을 보며 무엇인지 생각하고 이야기하는 수업을 했다고 했습니다. 한 장면을 보며 여러 가지 표현을 배웠기에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할 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였고, 헷갈렸던 과거시제에 대해 더욱 꼼꼼히 배워 속이 시원하다고 하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오전 수업이 끝난 후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늘 점심으로는 비빔밥이 나왔는데,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였고, 우리 학생들은 몇 번이나 더 받았습니다. 많이 맛있었나 봅니다. 항상 그렇듯 둥글게 식탁에 모여 앉아 그룹수업의 선생님, 1대1수업에서의 재미있었던 이야기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점심 식사 뒤에 이어지는 짧은 휴식 후, 오후수업인 남은 1대1 수업, 그룹수업, 수학수업, 자습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냈습니다.
저녁식사 후, 단어시험의 성적이 점점 더 오르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외우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고, 나이가 어린 학생들은 6학년언니들과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지만 처음보다는 확연히 실력 향상을 하였답니다.^^ 우리 학생들이 처음 단어시험을 칠 때의 표정이 생각납니다.^^ 그 때의 우리 학생들을 생각하면 지금 우리 학생들은 영어단어에 많이 익숙해졌고, 영어일기를 쓰는 속도가 빨라졌고, 문법의 정확도가 높아졌으며, 어휘를 더욱 적절하게 사용할 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어느 새 영어 캠프에서의 생활들이 일상이 되었고, 함께 지내는 친구들은 ‘가족 같은’ 친구들이 아니라, 정말로 가족이 되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남은 열흘 동안도 지금까지처럼 건강하고, 좋은 교우관계 유지하면서, 학업에 충실하여 영어를 ‘잘하게’되는 것보다 영어를 즐기고, 낯선 곳에서도 잘 생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될 것이라 저는 굳게 믿고 있답니다.^^
어머님아버님. 좋은 밤 되세요.^^
오늘은 우리 학생들의 서로에 대한 칭찬을 개인별 코멘트로 담았습니다.
서로에게 칭찬하는 시간을 가지니 우리 학생들, 기분이 좋아진 것이 표정에 바로 드러났습니다.^^
박시연 – from. 현슬
She is smart! 시연이 언니는 똑똑하고 참 착합니다. 언니는 저를 제일 잘 챙겨주고, 많이 걱정해줍니다. 그리고 시연이 언니는 제가 모르는 것을 다정하게 가르쳐줍니다. 그리고 시연이 언니는 항상 재밌습니다.
이한결 – from. 서연
She is sometimes cute! 언니는 정말 똑똑합니다. 모르는 것을 물어보면 대답을 잘해줍니다. 그리고 진짜로 성실한 것 같아요. 또 우리 한결이 언니는 머리를 묶을 때 정말로 예쁘고, 항상 재치 있고 유머가 넘쳐 재미있습니다.
김휘서 – from. 가현
She is funny! 휘서는 물건을 잘 빌려주고 나를 잘 웃겨 줍니다. 휘서는 나랑 참 잘 맞습니다. 대화 코드도 맞고, 유머 코드도 똑같고, 학년도 같아서 함께 있으면 즐겁습니다. 휘서는 착하고 웃기고 너무 좋습니다.
김가현 – from. 시연
She is funny and exciting! 가현이는 밝고 익살스러워서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또한 늘 밝아서 주변인들을 긍정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지내주면 좋겠습니다.
유서연 – from. 승아
She is funny! 언니는 일단 예쁩니다. 서연이 언니는 매일 아침 앞머리를 예쁘게 빗고, 옷도 예쁘게 입습니다. 그리고 목소리가 참 좋습니다. 승아야~라고 상냥하게 예쁜 목소리로 불러 줍니다. 그리고 언니는 수학을 잘합니다.
양현슬 – from. 휘서
She is great! 약간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이기는 하지만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그리고 우리 방이나 다른 방 언니들의 말을 잘 따릅니다. 하라는 일에 잘 참여하고 대답을 참 잘하는 현슬이는 자기 일에 누구보다 진지한 모습을 보입니다.
임승아 – from. 한결
She is cute! 승아는 언니들을 잘 따르고 맡은 일을 열심히 합니다. 단어 시험을 볼 때도 열심히 공부합니다. 가끔씩은 우리를 즐겁게 해줄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승아는 오빠와 사이좋게 지내는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