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729] 필리핀영어캠프 인솔교사 강지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7-29 10:36 조회58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강지연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모두 일찍 일어나 수업 받을 준비를 모두 마친 뒤 아침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모두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중이라 간혹 아픔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만, 아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주방장님께 특별히 부탁드려 삶은 야채 위주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이온음료 섭취도 많이 하고 있으며, 수업에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 될 때는 편히 쉴 수 있도록 잘 보살피고 있습니다.
아침 식사 후, 우리 아이들은 시간표에 맞춰서 오전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이젠 하루의 스케줄을 알려주지 않아도 몸이 적응되었는지 알아서 시간을 확인하며 수업에 들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아이들의 소중한 모습을 사진 찍을 때에 사진기를 들이대면 수줍어하던 우리 아이들도 이젠 사진기를 보며 밝게 웃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 모두 오늘은 힘차고 재미있게 수업을 듣는 모습 이었습니다. 다음 주에 있을 영어콘테스트에 대한 이야기도 하며 더 열심히 공부했고, 기대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전 수업을 열심히 들었는지 수업이 끝난 뒤 배가 고프다며 1등으로 식당에 도착해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남은 시간에는 옹기종기 모여앉아 영어단어를 외우거나 전 시간에 배우 내용을 복습하며 남은 쉬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쉬는 시간이 끝나고 그룹수업, 수학수업 후, 오늘 본 시험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저에게 오늘 배운 내용 중, 이해안가는 부분에 관련하여 질문하기도 하며 자율학습시간을 가지고 하루를 정리하는 영어일기를 쓰고 하루를 정리하였습니다. 오늘 시험에 관해서는 아이들 모두 생각보다 쉬웠다하며 어제 제가 설명해준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영어실력향상에 있어서 좋은 지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은조
우리 은조는 제가 많이 편해졌는지 다가와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건네기도 합니다. 은조가 Pronunciation시간에 남자선생님과 하는 것에 대해서 처음에는 조금 어색해 하는 것 같았으나 선생님께 필리핀문화 및 생활에 관한 질문을 해보며 친해지는 방향으로 지도하였더니 도움이 됐다고 하면서 이제는 수업이 재미있어진다고 말합니다.
★곽태양
1:1수업에 있어서도, 그룹수업에 있어서도 항상 긍정적이고 수업에 열중하는 모습이 예쁜 우리 태양이는 모든 레벨이 자신에게 잘 맞는다고 합니다. 빌라에서 필요한 용품이 있을때는 호텔에 직접 전화하기도 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나아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현지인들과 대화 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정성은
우리 성은이는 항상 밝고 웃는 얼굴로 수업에 열중하는 모습이 기특하고 예쁩니다. 모든 수업이 다 잘 맞는다며 점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서 현지사람들과 간단한 인사말도 건네기도 하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현지사람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더 용기를 북돋아주도록 하겠습니다.
★장은서
우리 은서는 처음에 문법수업이 조금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책 내용을 보니 영어를 배우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내용이지만, 한국에서는 시험에 나오지 않아 다루지 않는 내용이 중간중간 보였습니다. 이런 부분이 은서에게는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움을 느낀 모양입니다. 하지만 시험위주의 한국의 영어보다 전체적인 영어공부를 위해서는 꼭 습득해야할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씩 익숙해지도록 지도하였습니다.
★김도희
우리 도희는 선생님 말씀에 항상 집중을 하고 열심히 하려고 많이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예쁩니다. 처음에 단어를 외울 때 조금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였으나, 도희에게 맞게 쉽게 외우는 방법을 옆에서 도와주니 처음보다는 외우는 속도도 빨라지고 자신감도 붙은 모습이었습니다.
★서채원
항상 조용히 힘들다는 말없이 자신의 할 일을 척척 알아서 하는 모습이 예쁜 우리 채원이입니다. 조금 낯을 가려서 선생님들과 잘 친해질 수 있을까라는 우려와는 달리, 수업시간에는 항상 진지한 모습으로 자신의 의사표현을 잘 전달하며 수업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이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이해하기 쉽다고 합니다.
★조경민
우리 경민이는 처음에 스피킹 수업과 문법수업이 조금 어렵다고 말하였는데, 스피킹 수업의 선생님과 면담해보니 잘 적응하고 있고 점점 나아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문법수업은 제가 우리 경민이 책을 보니 외국식 문법이어서 한국에서 배우던 문법과는 조금 낯설어서 조금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반복적인 학습이 필요한 부분이여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매일 10번씩 읽어보거나 써보면서 익숙해지도록 지도하였습니다.
★김아현
동글동글해서 귀여운 우리 아현이는 수업을 들을 때에는 항상 진지하고, 확 다른 눈빛으로 최고의 집중력을 보여줍니다. 우리 아현이는 문법이 조금 어렵다고 했으나 한국말로 조금 쉽게 설명해주었더니 해볼만 하다며 자신감을 가진 아현이를 보며 앞으로 향상될 영어실력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