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127]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조용수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1-27 09:09 조회517회관련링크
본문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조용수입니다.
벌써 4주차 월요일이 다가왔습니다. 어제와는 다르게 오늘 아침엔 촉촉한 보습비가 아이들의 아침을 깨웠답니다. 몇 일 맑고 무더운 날씨 뒤에 온 시원한 바람이 아이들을 맞아줘서 그런지 아이들은 상쾌한 아침을 맞았답니다.
오늘 아침으로 아이들은 영양만점 야채죽, 토스트, 달콤하고 부드러운 각종 잼 및 버터, 짭짤한 슬 라이스 햄, 귀여운 미니 소시지, 촉촉한 에그스크램블, 파인애플주스를 먹었습니다. 아이들 모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점심에 맛있는 메뉴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해맑게 웃으며 이야기를 하네요.
식사를 끝 마친 아이들은 언제 피곤 했다는 듯 다시 활기찬 모습을 보이며 오전수업을
준비했는데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대견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8시, 1교시 시작! 오늘 오전수업에서 우리 아이들 1:1수업, 그룹수업 모두 좋은 수업태도로
수업에 임합니다. 어제 다이어리에도 적었지만 아이들 대부분이 이제는 선생님들과 많이 친해져
처음보다 선생님뿐만 아니라 영어가 낯설지 않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선생님과 웃으면서 수업을 하는
모습을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지어 보입니다. 중간중간 저에게 보이는 미소에서 오는 여유도 엿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기다리던 쉬는 시간에는 교실 밖으로 나와 선생님들과 장난치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노는 모습 참 보기 좋습니다. 아이들 모두 오늘 피곤할 텐데도 졸지 않고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이
너무 멋졌습니다. 오전 수업을 멋지게 끝마친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식당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오늘 점심의 메인 요리는 닭볶음탕이였습니다.
아이들은 닭볶음탕를 보더니 환호성을 지르며 밥을 받기 시작합니다. 편식에 대해서 엄격한 저의 말에 야채도 많이 받아서 골고루 정말 맛있게 많이 먹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맛있게 점심을 먹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맛있게 점심 식사를 마쳤습니다.
점심식사를 마침과 동시에 아이들과 저는 저녁식단을 기대해 봅니다. 방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배부른 배가라 앉히며 이야기를 나누면서 휴식을 즐긴답니다.
밥을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오후수업을 향해 가는 아이들의 표정이 해맑습니다. 그룹수업을 하는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다른 반 아이들과 서로 잘못된 점을 말해주고 서로 영어로 게임을 하면서 더욱 재미있고 신나게 협동하며 영어를 배웠답니다. 이제 영어에 대해서 두려움도 없어지고 신나게 공부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이제는 정말 많이 발전했고 성장해 나간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신나게 오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자습과 수학공부를 하기 위해 각자의 교실로 향했습니다. 영어만 하는데도 많이 바쁠 텐데 아이들은 수학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줘 늘 기특한 마음이랍니다. 수학숙제도 놓치지 않고 심지어 예습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고 잘 한다는 수학선생님의 말을 들으니 너무 기분이 좋고요.
자습을 하는 친구들도 오늘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밀린 숙제도 한답니다.
이렇게 오늘 모든 일정을 잘 소화해 낸 우리 아이들은 저녁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저녁메뉴의 메인 요리는 달콤한 탕수육이었습니다.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오늘의 저녁도 무척 맛있게 해치웠습니다. 맛있게 저녁식사를 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매점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모두 사온 간식들을 보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저까지 표정이 환해졌는데요.
짧은 휴식 후 다시 아이들은 모여 단어 공부를 시작하고 단어 시험을 봤습니다. 오늘도 단어 시험을 잘 치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놀 때는 신나게 놀고 공부 할 때는 진지하게 공부 할 줄 아는 우리 아이들 너무 예쁘기만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들의 오늘의 간식은 감자튀김이 나왔는데 아이들은 그렇게 맛있었는지 두 번씩이나 먹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들은 영어 다이어리를 쓰며 하루를 정리 한답니다. 아이들은 오늘 있었던 일들에 대해 서로 말하며 웃음을 짓곤 하는데요.
오늘 하루 힘차게 달린 아이들은 씩씩하게 오늘 하루를 마감했답니다
오늘의 코멘트는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는 영어수업 중에서 가장 흥미를 느끼는 수업에 대해 썼습니다.
권용대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 수업 중에 Conversation 수업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Conversation을 가르쳐주시는 영국인 David 선생님의 이야기도 정말 재미있으시고 행동 하나 하나가 저를 폭소하게끔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많이 해주시기 때문에 정말 재미있습니다. 또 같이 수업 듣는 친구들도 저랑 가장 친한 친구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도성찬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 수업 중에 Writing 수업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저는 원래 한국에서 영어 수업을 들을 때 Writing이 가장 어렵고 자신도 정말 없어서 가장 싫어하는 수업이었는데 Writing 선생님께서 재미있게 잘 가르쳐주시고 또 정말 친절하셔서 이해가 안 돼서 힘든 부분도 다 가르쳐주셔서 수업시간이 기다려집니다.
조석훈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 수업 중에 Discussion 수업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우리 Discussion 수업을 가르쳐 주시는 Jos 선생님께서는 우리를 위해서 매일 다양한 활동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수업도구들을 준비해주십니다. 그래서 원래는 수업에 조금은 소극적이고 어려움을 느낄 수 있었던 저희들의 참여를 잘 유도해주셔서 수업이 정말 재미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조창훈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수업 중에 Expression 수업과 Speaking 수업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두 수업의 공통점은 수업을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 두분 모두 영어를 잘 가르쳐주시고 수업 분위기도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또 두 분다 어려운 부분이나 이해가 안가는 부분에 대해서 친절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잘 가르쳐주시고 재미있으시기 때문입니다. 가끔은 초콜릿 같은 간식도 주시고 간혹, 수업이 일찍 끝나 시간이 남으면 마술 등도 가르쳐 주셔서 정말 좋습니다.
이정환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수업 중에 Writing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Writing을 가르쳐주시는 Andy 선생님께서는 수업을 위해 많은 도구를 준비해 주십니다. 또 저한테는 친구처럼 장난도 많이 치시고 제가 좋아하는 간식도 많이 주십니다. 간혹 수업진도를 빨리 나가서 시간이 남으면 Andy 선생님과 같이 영어에 대한 게임을 하는데 그 시간이 정말 즐겁습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정말 열심한답니다.
이현종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수업 중에 Listening 수업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저는 네이티브 선생님과 대화하는 것이 참 즐겁습니다. 한국에서 필리핀영어캠프에 오기 전까지는 Listening에 조금 흥미가 없었는데 필리핀 영어캠프에 와서 선생님께 수업을 받고 나서 Listening 하는 것이 수월해졌고 흥미가 생겼습니다. 또 선생님과 같이 영어노래도 부르고 그룹수업이라서 친구들이랑 같이 게임을 하며 영어를 배워 정말 재미있습니다.
서지상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수업 중에 Conversation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Conversation을 가르쳐 주시는 David 선생님께서 자신에게 있었던 여러 이야기를 해주시고 농담도 많이 해주셔서 수업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또 저를 같이 수업을 듣는 친구들 중에서 가장 많이 칭찬해주시고 좋아해주셔서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또 어려운 Conversation 수업설명을 잘 해주셔서 정말 좋습니다.
정주환
◀ 영어 수업 중에 가장 재미있는 수업
저는 영어수업 중에 Reading이 가장 재미있습니다.
Reading을 가르쳐주시는 Mon 선생님께서는 저에게 특히 친절하시고 또 한국말도 잘 하셔서 제가 모르는 것이 있어 궁금한 것을 물어봤을 때 더 쉽게 알려주셔서 이해가 잘 됩니다.
또 제가 단어를 외우는 것에 조금 어려움을 느끼는 데 단어를 외우는 것에도 도움을 많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또 제가 좋아하는 초콜릿 간식도 많이 주셔서 수업시간이 항상 기다려집니다.
4주차 월요일이 지났습니다.
아이들 모두 이제는 필리핀 영어캠프 생활에 적응이 되어 항상 밝은데요.
매일 공부하는 습관까지 길러 일석이조입니다.
우리아이들 남은 캠프기간도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