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122]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이꽃님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1-22 11:46 조회516회관련링크
본문
소연, 수빈, 주아, 하나, 은주, 휘정, 경원, 선민이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꽃님입니다.
오랜만에 따뜻한 햇볕이 아이들의 머리를 비추는 눈부시도록 맑은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아이들의 액티비티 활동에 대한 기대를 하늘도 아는지 맑고 푸른 날씨가 아이들의 시티투어를 더욱 신나게 즐기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액티비티 데이의 특권이라고 한다면 물론 모두 함께 시티투어를 한다던지, 볼링이나 호핑 같은 활동을 즐기는 것 외에도 아침에 조금 더 늦잠을 잘 수 있다는 점도 있는데요, 그 특권을 아이들은 십분 누리기 위해 액티비티 데이 전 날은 조금이라도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려고 한답니다. 하지만 어젯밤에도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을 일찍 잠자리에 들게 하고 오늘 있을 액티비티가 피곤하지 않도록 몇 시간 좀 더 잠을 푹 자게 지도하였습니다. 정규수업의 날들 보다 조금 더 푹 잔 아이들은 저의 알람에 약속이나 한 듯 다같이 일어나 알아서 아침을 먹으러 갈 준비를 하였습니다. 식당으로 향하는 길 햇볕이 너무 좋아 우리 빌라 아이들은 나무 아래서 함께 사진을 찍고 들뜬 마음으로 콧노래를 부르며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아침으로 나온 영양만점 닭가슴살죽과, 고소한 계란프라이,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참치샐러드와 함께 아이들은 맛있는 참치샌드위치를 만들어 액티비티데이의 시작을 든든하게 준비했습니다. 오전의 쉬는 시간, 맑은 날씨의 오전을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보내게 되었는데요, 날씨가 좋은 탓인지 수영장 물의 온도도 적당하고 아이들의 표정도 너무나 밝았습니다. 정규수업 오전시간에는 잘 찾아보기 힘들었던 꺄르르 하는 웃음소리가 들리니 저 역시도 기분이 한껏 들뜨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영장에서 오전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은 깔끔히 샤워를 마친 후 점심식사를 하러 향했는데요, 물놀이 후라서 그런지 아이들은 배고픔을 호소하며 열심히 식당으로 달려갔습니다. 점심식사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떡볶이가 나왔는데요, 아이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밥 한 그릇씩을 뚝딱 하고 빌라로 돌아가기 전 과일을 몇 개 손으로 더 집어먹으면서 빵빵하게 채워진 배를 자랑했습니다.
시티투어와 암벽등반을 떠날 준비를 마치고 줄을 서서 드디어 필리핀의 시티 속으로 떠나게 되었는데요, 첫 번째로 도교사원에 들러 높은 곳에서 보는 세부의 풍경과 화려한 건축물들의 기상을 감상하였고 마젤란 십자가로 향해 그 위엄을 몸소 느끼고 돌아왔는데요, 수리중인 십자가 조형물로 인해 나무받침대로 받쳐진 십자가를 구경한 후 돌아왔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산페르도 요새에 올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아이들 모두 휴식시간을 가지며 넓은 잔디밭에서 뛰놀며 즐거운 여유를 만끽했습니다. 시티투어를 마치고 떠난 암벽등반에서 선생님들과 현지 안전요원의 설명 및 시범을 확실히 숙지하고 아이들은 암벽등반 체험을 하였는데요, 여러 가지 단계로 나뉘어있던 암벽등반코스를 1단계는 가뿐하게 pass한 아이들은 암벽등반 체험에 큰 재미와 만족을 느꼈다고 합니다.
암벽등반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아이들은 저녁으로 나온 찜닭과 달콤한 수박을 맛있게 해치우고 숙소로 돌아와 오늘의 액티비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하하호호 정다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에게 오늘 액티비티데이가 즐거운 기억으로 남은 것 같아 저 역시 뿌듯하고 뜻 깊은 하루가 되었던 것 같네요.
(+)아래는 아이들이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영어에 능통하게 된다면 하고 싶고 되고 싶다고 이야기한 것들 입니다.
★김소연
소연이가 영어를 열심히 공부한 후 영어를 잘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세계 여행을 가장 해보고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한다면 세계 곳곳에 들려서 언어 때문에 누리지 못하는 장벽이 많기 때문에 영어를 잘하게 된다면 여행에 어려움 없이 가보고 싶은 곳, 먹어보고싶은 것들을 모두 누릴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김주아
주아는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영어에 능통하게 된다면 외교관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교관이 되어 여러 나라를 방문하고 교류를 돕는 일을 하고 싶다는 멋진 생각을 가지고 있네요. 또한 인천국제학교에 가서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도 하고 싶다고 합니다. 영어 대회라던지 미래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많이 하여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고 인생을 좋은 길로 이끌고 싶다는 멋진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수빈
수빈이가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를 잘하게 된다면 영어뿐만이 아니라 일본어도 배우고 싶다고 합니다. 영어를 배우면 영어권 나라에 가서 여행을 할 때 편하고 일본어 역시 그런 이유에서 배우고 싶다고 하네요. 자유여행을 하고 싶은 나라가 영어권이기 때문에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이 쉽게 가능해지면 꼭 자유여행도 떠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김하나
하나가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영어를 잘 할 수 있게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세계일주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가보고 싶은 여러 나라에 가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고 외국인과 대화할 때 두려워하거나 피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세계일주를 하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곳곳의 기념품들도 사서 모으고 싶다는 훌륭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은주
은주가 앞으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영어에 능통해진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친구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친구들과는 예전부터 세계여행을 하기로 함께 약속해왔는데 영어를 쓰는 나라에 가서 친구와 함께 외국인도 많이 사귀고 그들과 커뮤니케이션도 해보고 싶고 여행 시 원하는 것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은 영어에 달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안휘정
휘정이가 앞으로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를 잘 하게 된다면 가장하고 싶은 것은 세계여행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가보고 싶은 나라 모두 영어를 공통어로 사용하고 있고 또한 그 곳에서도 역시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고 있기 때문에 여행에 있어서 영어는 필수적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면 불편함 없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이경원
경원이가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앞으로 영어를 잘 하게 된다면 의사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의사는 물론 모든 분야에 뛰어나야 하지만 영어도 빼놓을 수 없는 조건이기 때문이고 의학용어라던지 전문용어들이 영어이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해야 그것을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 하네요. 또한 영어강사가 되고 싶기도 한데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네요.
★장선민
선민이는 앞으로 영어를 열심히 배워서 영어에 능통해진다면 스페인어 역시도 배우고 싶다는 포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영어는 세계공통어라고 하는데 공통어뿐만이 아닌 특정 나라의 언어를 더 구사할 수 있다면 훗날 선민이의 미래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스페인어 혹은 불어, 일본어 등을 많이 배워 여러 곳에 가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키만큼 꿈도 쑥쑥 자라나는 것 같아 이번 아이들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며
흐뭇한 웃음을 짓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어머님, 아버님 또한 그럴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구요
아이들이 앞으로 더 많은,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더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성은주님의 댓글
회원명: 성은주(nandiu) 작성일은주의 세계여행~ 저희도 기대가 돼는데요 그날을 위해 저희도 저축을 좀 해야할 것 같네요^^;;; 늘 열심히 지도해주시는 선생님께 깊이 감사드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5) 작성일
은주 어머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꽃님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친구와 벌써 떠나기로 약속을 했다는데 어머니께서 열심히 은주 서포트 하셔야할 것 같은데요!^^
은주의 영어는 하루하루 쑥쑥 자라나고 있으니 염려마시구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