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40116]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조용수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1-16 09:44 조회512회

본문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조용수입니다.

약간은 흐린 날씨로 오늘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아침도 아이들은 제가 깨우지 않아도 곧잘 잘 일어납니다. 일어나서 머리 감고 세수하고 아침 밥 먹으러 갈 준비를 합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스케줄에 적응이 되었는지 스스로 곧잘 준비를 마치고 밥 먹으러 갑니다. 그런 아이들과 함께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제가 많이 먹으라고 잔소리 하지 않아도, 편식하지 말자고 말 하지 않아도 아이들 전보다 먹는 양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볼 때면 참 기특합니다. 점심시간 전까지 공부를 하다 보면 배가 고플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잘 먹는답니다. 오늘은 아침에 흰 쌀밥, 토스트, 만인의 만찬 계란 후라이, 귀여운 소시지, 짭짤한 슬 라이스 햄, 달콤한 각종 잼들 김치, 망고 쥬스가 나왔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아이들은 토스트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각자 방으로 돌아가 정규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수업 듣기가 어렵다고 했던 아이들도 이제는 선생님들이 말하는 것도 하나 둘 이해하며 선생님과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모르는 게 있을 때 예전 같으면 그냥 넘어가기 십상이었는데 지금은 다시 말해달라고 이야기도 하고 이해가 안 된다고 말도 하며 수업에 적극적 이려고 노력합니다.


이제는 하루 종일 영어를 쓰는 것에 익숙해 지고 있나 봅니다. 선생님이 묻는 말에 대답만 하는 수동적인 태도가 아니라 이제는 아이들 스스로 선생님에게 먼저 질문하는 능동적인 태도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못 알아들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는 모습도 보였는데 이제는 수업 시간뿐 아니라 쉬는 시간에도 선생님과 대화 하는 모습도 많이 보이고 이런 저런 일상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 사진을 찍을 때 몇몇 아이들은 얼굴을 가리거나 돌리며 어색해 하였는데 이제는 손가락으로 브이자를 보이며 사진을 찍기도 하고 선생님께 말을 하면서 웃으며 쳐다보는 여유를 가지기도 한답니다.

 
오전 수업을 마친 후에 아이들은 점심 식사를 하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아침을 많이 먹고도 그새 배고파하면서 쉬는 시간에 과자 이야기 음식 이야기를 하던 아이들은 마지막 오전 수업이 끝나는 종소리를 듣자 후다닥 가방을 챙기며 식당으로 갈 준비를 했습니다. 아이들과 오늘 점심은 무엇일지 맛있는 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등의 이야기를 하면서 식당으로 갔습니다. 오늘의 점심은 흰 쌀밥, 장조림, 감자조림, 김치, 오이무침, 수박이었습니다. 그 중에 단연히 일등 메뉴는 장조림! 아이들은 서로 더 먹겠다며 좋아하였습니다.


점심 식사를 마친 후에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아이들의 자유시간,
휴식시간 입니다. 오늘은 빨래가 오는 날이라 아이들은 식사를 마친 후 세탁되어 온 옷들을 차곡차곡 정리했습니다. 이젠 말하지 않아도 척척 잘 하는 아이들이 참 기특하답니다. 그리고 1시 전까지는 각자하고 싶은 일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밀린 숙제를 하는 아이들도 있고 모여서 게임을 하거나 이야기를 나눈답니다. 그런 아이들의 표정을 보고 있으면 아이들이 공부를 하면서 쌓였던 스트레스들이 싹 풀리는 것 같아 보여 저까지 기분이 좋아집니다.


즐거운 자유시간이 끝나고 아이들은 오후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졸려 하는 아이들도 있었지만 아이들은 즐겁게 영어 수업을 마치고 자습하는 아이들과 수학을 듣는 아이들은 수학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학시간이 끝날 무렵부터 아이들은 배가 고프다며 칭얼대기도 합니다. 조금만 참자고 다독여놓고 다 함께 저녁식사를 하러 식당으로 출발합니다.


오늘의 저녁밥의 메인 요리로는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는 흰 쌀밥, 배추김치, 어묵 야채 볶음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갈비탕을 오랜만에 보아서 그런지 일제히 너무 맛있겠다며 밥을 수북이 받았답니다. 입가에 검은 자국들을 남기며 우걱우걱 맛있게 식사를 마친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가 각자에게 주어진 휴식시간을 즐겼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7시가 딱 되면 아이들을 오늘도 어김없이 단어시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제 Activity를 다녀와서 몇몇 아이들이 조금 힘들어했는데, 오늘은 모두 잘 보겠다고 말해서 든든하게 느껴졌습니다. 딱히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조용히 앉아서 공부 하는 아이들 모습을 어머님 아버님께서도 보시면 정말 뿌듯해 하실 겁니다. 그리고 오늘은 아이들 모두 어제보다 훨씬 향상된 결과를 얻었습니다!


오늘의 간식은 삶은 옥수수가 나왔습니다. 맛있게 간식타임을 즐긴 아이들은 오늘 하루를 돌아보며 영어 일기를 씁니다. 일기를 다 쓰고 나면, 간단한 자습 후면 오늘 하루도 이렇게 마무리 되어갑니다.


권용대
저는 지금까지 했던 Activity 활동에서는 저는 탐블리 수영장에 갔던 게 제일 재미있었던 거 같습니다. 탐블리 수영장에서 선생님들도 빠뜨려서 정말 재미있었던 거 같습니다.
앞으로 제일 재미있을 거 같은 Activity는 아일랜드 호핑인데, 이번 주 일요일 날에 가게 돼서 정말 좋습니다.
기대되는 이유는 제가 수영을 좋아하고 바다에서 수영을 한번도 안 해봤고 에메랄드 바다에 빠지고 싶어서 아일랜드 호핑이 꼭 하고 있습니다.


도성찬
지금까지 한 Activity 중 가장 재미있었던 것은 탐블리 수영장을 갔을 때입니다.
선생님들과 함께 놀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친해질 계기를 만들어준 것 같아 기뻤습니다.
다음에 수영장을 또 간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할 Activity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은 아일랜드 호핑입니다.
왜냐하면 한번도 아일랜드 호핑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서 맛있는 것도 많이 먹을 수 있고, 스노쿨링도 재미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조석훈
Activity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SM Mall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필리핀의 Mall 풍경을 느끼고 구성도 알게 되었고 많이 먹기도 하였고 먹을 것을 많이 샀기 때문입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활동은 아일랜드 호핑입니다. 왜냐하면 태어나서 한번도 스노쿨링 같은 해양 스포츠를 해본 적이 없고 필리핀의 바다를 맛보고 싶고 맛있는 것도 먹기 때문입니다.


조창훈
Activity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처음에 만난 반 친구들과 형들이랑 친해질 수 있는 계기도 됐고 선생님들을 물에 빠뜨리는 것도 재미있어서 수영장이 좋았습니다.
또 가장 기대되는 Activity 활동은 아일랜드 호핑을 처음 해보고 바다가 얼마나 깨끗한지도 궁금해서 그리고 스노쿨링을 해보고 싶었었는데 하게 돼서 정말 기대됩니다.


이정환
Activity 활동 중에서 많은 시간들이 있었지만 제일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 것은 SM Mall에 갔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Mall이 커서 논 것도 많고 먹방 조답게 할로할로(필리핀식 팥빙수)도 먹고 그린망고 쉐이크도 먹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오락실로 가서 재미있게 놀았기에 SM Mall이 제일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기대되는 Activity 활동은 아일랜드 호핑입니다. 섬에 가서 물고기들과 같이 놀고 바다속도 보고싶기 때문입니다.


이현종
저는 SM Mall에서의 Activity 활동이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빌라 아이들과 맛있는 것을 먹고 간식도 사서 재미있었습니다. 제일 기대되는 Activity 활동에는 이번 주 일요일 날에 가는 아일랜드 호핑입니다. 누나가 필리핀 바다가 정말 깨끗하고 스노쿨링을 통해 많은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고 해서 기대됩니다.


서지상
저는 Activity 활동 중에서 제일 재미있었던 활동엔 탐불리 수영장에 갔던 겁니다. 왜냐하면은 제가 수영을 좋아하고 조금 깊지만 슬라이드도 있었고 수영도 재미있었고 선생님을 빠뜨리고 놀았던 것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Activity 활동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아일랜드 호핑입니다. 왜냐하면은 제가 좋아하는 수영을 할 수 있고 스노쿨링으로 물고기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정주환
제가 갔던 Activity 활동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곳은 바로 SM Mall입니다. 왜냐하면 SM Mall에서 같은 빌라 형들과 친구들이랑 같이 아케이드에서 같이 게임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많이 사먹고 먹을 것도 많이 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기대되는 Activity는 바로 아일랜드 호핑입니다. 왜냐하면은 스노쿨링을 통해서 바다의 물고기들을 볼 수 있고 수영을 할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이들이 Activity에 대해 쓴 글인데요, 아이들이 Activity에 대해 기대하는 만큼 정규수업에서도 더 흥미를 느낄 수 있게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