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115]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조용수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4-01-16 01:08 조회516회관련링크
본문
어머님, 아버님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조용수입니다.
아이들의 부푼 가슴처럼 맑은 Activity 날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Activity 날인데요, 평소 Activity 날은 한 시간 늦은 기상을 하여, 오늘은 9시에 기상했습니다. 오랜만에 자는 늦잠이라 아이들 모두 상쾌한 표정이었는데요. 역시 아이들이 기다리던 날이었던 만큼 누가 깨우지 않아도 벌떡 일어나 씻고, 척척 준비를 하고 아침 밥을 먹으러 갑니다. 오늘 아침은 토스트, 영양만점 야채 죽, 촉촉한 에그 스크램블, 귀여운 소시지, 달콤한 각종 잼, 배추김치, 아이스티였습니다.
운동 할 기운이 필요해야 하는 날이기 때문에 다들 든든하게 식사를 마쳤답니다.
오전 시간에는 빌라끼리의 자유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 빌라 아이들은 옆 빌라 아이들과 ‘인간 제로 게임’과 ‘신발 멀리 던지기’, 그리고 하이라이트였던 ‘몸으로 말해요’란 게임을 했습니다. 정규수업에 조금은 지쳐 보이던 아이들의 얼굴에서 모두 환한 웃음이 번졌습니다. ‘인간 제로 게임’에서는 같은 빌라 아이들끼리 머리를 맞대며, 전술을 짰으며 ‘신발 멀리 던지기’에서는 어떻게 해야 더 멀리 신발이 갈지에 대해 서로 가르쳐주기도 했으며, 마지막 ‘몸으로 말해요’ 게임에서는 정답을 맞추며 서로의 협동심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정말 좋아졌는데요, 그렇게 게임을 즐기다 보니 어느덧, 점심시간이 되었는데요,
아이들은 점심의 하이라이트인 닭 볶음 탕을 맛있게 먹으며 든든하게 배 속을 채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가 볼링 치러 갈 준비를 하며 약간의 자유시간을 가졌답니다.
드디어 볼링장으로 출발! 저희는 볼링을 치기 전에 볼링장 옆의 가이사노 컨츄리몰을 둘러보기로 했는데요, 남자아이들은 거의 다 오락실로, 여자아이들은 액세서리 가게에 많이들 있었는데요. 1시간 동안 쇼핑몰을 돌아보고, 볼링장으로 출발했습니다. 아이들은 볼링장까지 이동하면서, "볼링장이 많이 커요? 저 볼링 처음 쳐 보는데 “괜찮아요?" 질문이 한 가득 입니다. 이 질문 저 질문 대답해주며 볼링장에 도착했습니다.
아이들은 차례차례 줄을 서서 5명씩 짝을 지어 볼링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아이들이 한 일은 자신의 볼링 신발 사이즈를 직원에게 말해서 신발을 찾아 신는 것이었는데요, 그렇게 자신의 사이즈를 영어로 찾아 말한 뒤 각자 자리로 돌아가 신발을 갈아 신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신발이 너무 크기도 하고, 작기도 하고 했는데 직접 직원에게 가서 말해서 신발을 바꿔보라고 말하니 알아서들 척척 신발을 바꿔가지고 왔답니다. 이제 아이들에게 영어로 한 마디 하는 것쯤은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닌 게 되었습니다.
자리로 돌아간 아이들은 공들을 찾아 다니며 볼링을 시작 할 준비를 했습니다. 아이들에겐 공들이 무거웠는지 처음에는 버거워하기도 한 아이도 있었고 어떤 아이는 번쩍 올려 들었답니다. 선생님께서 볼링 치는 법을 가르쳐주셨는데 간단하게 배운 아이들은 볼링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치는 아이들은 많이 어설퍼서 공을 이리저리 굴려 아쉬워하기도 하고 누구는 스트라이커를 쳐서 주위를 놀라게 했고 스페어 처리까지 깔끔하게 하는 모습을 보여줘 환호하였답니다. 이기고 지고를 떠나서 아이들 모두 즐겁게 즐기며 볼링을 쳤답니다.
그렇게 즐거운 볼링 치는 시간이 끝나고 단체사진 찰영 후 다들 모여 버스로 향해서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버스에 앉아 아이들은 오늘 산 과자를 맛보며 호텔로 향했습니다. 호텔에 도착해서 아이들은 방에 짐을 풀고 저녁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저녁밥에는 흰 쌀밥, 시원한 계란 국, 귀여운 미트볼, 탱글 탱글한 잡채, 감칠 맛나는 배추 된장 무침이 나왔는데요, 아이들 모두 볼링을 열정적으로 쳐서 그런지 오늘 저녁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녁까지 먹은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가 잠깐의 휴식 뒤 오늘의 단어 시험을 보았는데요, 오늘 Activity를 다녀와서 많이들 피곤했을 텐데 모두들 기대이상으로 잘 봐주었습니다.
영어일기를 쓰러 다 함께 모여 쓰는 시간을 갖고 방으로 내려가 오늘 하루를 마감하며 씻고 내일 있을 정규수업을 위해 잠을 청하였답니다.
권용대
Expression 선생님께서 친절하시고 적정시간에 끝내주셔서 정말 좋아요. 그리고 가끔씩 간식을 주셔서 좋아요.
Reading 선생님께서는 친절하시고 2시간이나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고 중간에는 게임도 하기 때문에 좋아요.
Listening 석훈이랑 하는 수업이고 내용도 무척 재미있고 선생님도 좋습니다.
Discussion 내용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할만하고 재미있습니다.
Speaking 점심 먹고 하는 수업이라서 졸릴 시간이지만, 수업이 워낙 재미있어서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Writing 자리가 끝 쪽이라 바람도 불어서 좋고 수업 시간도 선생님이랑 호흡이 맞아 좋습니다.
Grammar 전자사전이 없으면 수업 듣기가 조금은 까다로운 수업입니다. 어렵지만 노력 중입니다.
Conversation 이 수업의 선생님은 어려운 영어도 많이 쓰시고 말도 빠르지만 재미있습니다.
도성찬
Listening 이 수업은 재미있지만, 무슨 말인지 모르는 단어가 몇 개있어서 단어 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Grammar 저에게 조금 어려운 수업입니다. 이해가 안될 때가 많아 복습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Speaking 수업이 재미있고 이해도 쑥쑥 잘 되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Writing 수업이 이해가 되고, 전에는 Writing을 싫어했는데 이제 어떻게 쓰는지 알겠습니다.
Discussion 선생님께서 말이 빠르시긴 하지만 재미있고 수업에 흥미가 있습니다.
Conversation 이해는 잘 안되지만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수업이 끝나면 알게 되어서 좋습니다.
Reading 이 수업덕분에 단어도 많이 알게 되고 단락 내용도 이해가 돼서 정말 좋습니다.
Expression 이 수업의 선생님께서는 수업이 재미있고 표현들이 이해가 잘 됩니다.
조석훈
우리 석훈이는 오늘 미미한 감기 증세로 인해 감기약 한 알을 처방하고 먼저 숙면에 취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석훈이의 대한 코멘트는 내일 보충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조창훈
Writing 이 수업은 책의 내용과 선생님의 말씀이 이해가 안될 때가 가끔씩 있지만, 수업 분위기나 선생님께서 잘 해주셔서 좋습니다.
Expression
이 수업은 이해가 잘 돼서 참 좋습니다. 이유는 수업 분위기 정말 좋고 선생님께서 저의 상황을 잘 알아주셔서 모르는 점이 생기면 바로 바로 알려주셔서 좋습니다.
Speaking
Expression 선생님과 같은 분께서 가르쳐주십니다. 그래서 Expression과 비슷하고 쉽게 설명해 주셔서 좋습니다.
Grammar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선생님, 분위기 다 좋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게임을 통해 이해도 잘 시켜주시기 때문입니다.
Listening
이 수업도 제가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Listening 공부를 열심히 하고 영어에 도움이 되는 게임과 놀이를 해주셔서 제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Reading
이 수업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선생님도 좋고 분위기도 좋습니다. 저를 이해해주시고 재미있는 농담도 잘 해주십니다.
Conversation
이해가 잘 안될 때가 있습니다. 선생님은 좋은 신데 책의 내용이 잘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정환
Talk Talk Talk
선생님께서는 말이 너무 빨라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있고, 학생들이 알아 들었는지 확인도 안하고 수업을 하셔서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는 수업입니다.
Teen Talk
선생님께서 친절하십니다. 하지만 말씀하실 때 조금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어서 어려운 모습을 보이면, 아이들 한 명, 한 명 잘 돌봐주십니다.
Side By Side
선생님께서 학생과의 대화를 통해 친근한 느낌이 있고 잘 가르쳐주시고, 좀 더 이해를 잘 시켜주시기 위해 여러 가지 도구를 사용하셔서 수업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Listening
이 수업의 선생님께서 친절하시고 제가 조금은 어렵다 생각하는 부분에는 이해가 잘 되게 말씀해 주십니다.
Reading
선생님께서 저를 잘 돌봐주시고 전에는 문장을 읽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이 수업덕분에 실력이 많이 나아진 것 같습니다.
Write
선생님께서 재미있으십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대화를 이어나게 도움을 주시고 쉬는 시간에 한국어를 가르쳐 드리기도 했습니다.
Grammar
Grammar란 수업 자체가 저에게 조금은 어려운 과목이지만, 선생님께서 제가 흥미로운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노력을 많이 해주셔서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Side By Side
이 수업의 선생님께서는 간식을 주셔서 참 좋습니다. 수업시간에 즐겁게 해주시고 대화를 많이 해서 친근한 수업입니다.
이현종
Teen Talk
이 수업은 그룹수업이다 보니 선생님이랑 우리 학생들끼리 말하고 토론하는 것이 흥미있고 재미있습니다!
Boost Riding
이 수업은 쓰는 것이 많아 힘들다고 느낄 때도 있지만 선생님께서 잘 가르쳐 주셔서 쉽게 수업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Side By Side
이 수업은 선생님이랑 같이하고 재미있어서 좋고 진도를 다하고 끝 마치고 남은 시간에는 선생님과 프리토킹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Conversation
이 수업의 선생님께서는 말씀하실 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선생님께서 종종 수업시간 중간에 종종 하시는 조크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Reading
이 수업시간의 선생님께서는 정말 재미있으십니다. 선생님께서 먼저 읽고 다음엔 제가 그 지문을 읽는데 문제를 다 맞히면 선생님께서 간식도 주시고 필리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Grammar
이 수업시간에는 Grammar 선생님께서 잘 알려주셔서 이해가 잘 되고 특히 절 잘 대해주시는 것 같아 정말 좋습니다
서지상
저는 일주일 동안 받은 수업에 대해 느낀 점은 호텔수업의 Native 선생님들께서는 저를 많이 귀여워해주셔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특히 수업에서 어려운 과목은 Grammar입니다. Grammar 선생님의 설명이 저에게는 조금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번 일주일 동안의 수업은 저에게 재미있고 좋았던 시간입니다.
정주환
제가 수업을 받으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과목은 Speaking수업과 Writing수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수월하게 느껴지는 수업은 Reading수업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어려운 수업은 Grammar였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 조금 헷갈리고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 단어 외우는 것도 어렵게 느껴지는데 열심히 하겠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이 다시 정규수업으로 돌아가는 날인데요. 오늘 잘 쉬고 즐겁게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니 내일은 더 파이팅하여 생활하는 아이들이 되길 부모님들께서 많이 응원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