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30107] 필리핀 영어캠프 4주 장현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3-01-07 23:20 조회516회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드디어 수업 첫째 날이 밝아왔습니다. 어제는 우리 아이들은 액티비티와 운동으로 많이 피곤했던지 모두 일찍 꿈나라로 향했습니다.
 

오늘 아이들은 모두 아침 6시 반에 일어나서 학교 갈 준비를 하였습니다. 일어나서 샤워를 한 후 첫 정규수업을 위해 아침을 든든히 먹었습니다. 식사 후 빌라로 돌아온 아이들은 양치를 하고 모두 앞으로 가야 될 시간표를 받았습니다. 어제 본 레벨 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아이들마다 아침에 그룹수업이 있을 수 있고, 어떤 친구는 오후에 그룹수업이 있습니다.


수업 장소는 숙소에서 도보로 2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8시가 되자 모두 각자의 선생님을 찾아 움직였고 필리핀 선생님들과의 첫 번째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은 선생님들이 낯설었는지 수업이 끝나자마자 로비에서 대기중인 저에게 우르르 나와 자신들이 수업시간에 무엇을 했는지 또 선생님들은 어땠는지를 말하며 다가오는 아이들이 정말 반가웠습니다. 필리핀에 온지 3일째 임에도 불구하고 빌라에서 제가 사소한 것들을 챙겨주며 생활해서 인지 아이들과 정이 금방 들었습니다.
 

12시에 오전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모두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숙소에 가방을 내려놓고 아이들은 식당으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맛있게 하였습니다.
오늘 점심 식사는 밥 육개장 오이무침 김치 부침개 잡채 였고 후식으로는 수박이 나왔습니다. 더운 날씨에 수분이 많은 수박을 먹으니 아이들 표정이 한결 밝아졌습니다.


아이들은 첫날이라서 그런지 긴장도 조금 하고 영어로 말하는 것도 조금은 힘들어 보였지만 열심히 수업에 참가하였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1:1 수업 선생님이 재미있게 가르쳐 준다며 재미있어 했으며, 또 어떤 아이들은 그룹 수업이 더 재미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룹수업에서는 아이들과 낮말 맞추기도 하고 영어로 끝말잇기를 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수업을 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영어를 배우니 서로의 표현도 사용할 수 있어 재미있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한 달 동안 재미와 흥미를 가지고 공부 한다면 아이들의 영어실력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저녁식사는 밥, 해물탕, 닭볶음탕, 양념감자조림, 양상추샐러드, 부침개, 김치가 나왔습니다. 아이들 모두 맛있게 먹고 휴식시간에 공을 차고 7시부터는 자율학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자율학습 시간에는 어제와 같이 영어 일기쓰기를 하였습니다. 자율학습이 시작 하면 모두들 조용히 하고 사전을 찾아가며 영어일기로 공책을 채우는 모습이 정말 기특해 보였습니다. 이렇게 모든 하루일과를 마친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모두들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강민호 : 민호는 영어공부를 정말로 좋아 하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과 수업 하는 것도 즐기고 또 수업 중에는 선생님과 끝말잇기를 하였는데 정말로 재미있었다며 몇 번씩이나 저에게 이야기 해 주었습니다. 수업 도중 자신의 장래희망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다고 했는데 아무리 물어보아도 비밀이라며 가르쳐 주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라도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이승훈 :  승훈이는 수업시간에 가족과 자기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고 했습니다. 승훈이는 오후에 그룹수업을 하였는데 수업에서 퍼즐 맞추기 게임을 했다며 정말 재미있었다고 했습니다. 가로세로 퀴즈인데 영어로 되어있는데 게임으로 즐겨서 인지 승훈이도 더욱더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선생님과 대화하려는 모습이 아주 보기 좋았습니다.



김선관 :  오늘이 첫 수업인 만큼 선관이도 수업시간에 자신에 대해서 영어로 이야기 하고 또 가족에 대해서도 영어로 이야기 했답니다. 선관이는 어떤 선생님은 정말로 재미있다며 벌써 좋아하는 선생님이 생긴 듯합니다. 그리고 오늘 영어 일기에서는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영어를 정말 잘하고 싶다는 글을 보니 막내지만 전혀 막내답지 않은 선관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정수 : 정수는 1:1 수업보다는 그룹수업을 더 좋아합니다. 1:1 수업에서는 가족과 자신에 대한 얘기 와 해외여행 경험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룹수업에서는 같이 게임을 하며 영어 공부를 하기 때문에 그룹수업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1:1 수업에서는 스스로 말을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즐기며 하는 그룹수업에 더욱더 흥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김승겸 : 승겸이는 오늘 수업을 들으며 누나와 자주 마주치게 되니 기분이 많이 좋아보였습니다. 아무래도 누나를 많이 따르는 것 같아 보입니다. 수업이 끝난 후 승겸이는 선생님들이 모두 좋고 수업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다이어리에도 영어를 잘하고 싶다고 쓰는 것을 보니 영어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아서 저도 흐뭇해 졌습니다.



박세영 : 세영이는 오늘 새로 들어온 학생들과 같이 레벨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오전에 레벨테스트를 마친 세영이는 저희와 같이 점심을 같이 먹었습니다. 오후에는 새로운 학생들과 함께 호텔 내에 위치한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놀았습니다. 하루 놀았을 뿐인데 벌써 옆 빌라 형들과 친해졌다고 말하는 것을 보니 정말 사교성이 좋아 보입니다.



이현규 : 현규는 오늘 수업이 재미있었는지 선생님들과 웃으며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또 그룹수업 또한 재미있었다며 쉬는 시간에 로비로 나와 저에게 수업시간에 한 말에 대해 말해주었습니다. 현규가 좋아하는 것들 좋아하는 배우나 스포츠에 대한 이야기들과 가족들에 대해 말했다면서 저에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댓글목록

이현규님의 댓글

회원명: 이현규(qjsrodnsl) 작성일

아이들이 여려명이다 보니 정말 각양각색으로 다들 반응이 제각기네요~~
이런아이들 체크하고 기억하시려면 정신없으시겠네요..

쌤덕분에 저희 부모들이 안심하는거니깐 앞으로도 세세한 생활 부탁드려요~~^^

더운날씨에 수고하세염...

이현규님의 댓글

회원명: 이현규(qjsrodnsl) 작성일

쌤~ 규 영어일기는 어찌 잘 쓰고 있나 모르겠어요...

다른것들은 다 좋아라 하는데...영어일기 젤로 쓰기 싫어하거든요..

체크 부탁드려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현규 어머님. 자습시간에 아이들을 모아놓고 영어일기를 쓰라고 하면 다들 사전을 찾아가며 오늘 있었던 일에대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현규도 앉아서 열심히 쓰고 매일매일 체크 하고있습니다. 격려말씀감사합니다. 아이들 재밌게 영어공부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현규 어머님. 아이들 모두 영어 일기시간에 오늘있었던 일에 대해 열심히 쓰고있습니다. 사전도 찾아보고 단어도 물어보면서 일기를 쓰고 매일매일 체크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건강히 지낼수 있도록 더 신경쓰겠습니다. 격려 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