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816] 필리핀 영어캠프 4주 김신영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2-08-17 09:58 조회51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신영입니다. 오늘은 참 선선하고~ 맑은 하늘이 펼쳐지는 날이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파이널 테스트를 보는 날입니다. 날씨가 괴롭히지 않아 아이들이 조금 더 편한 환경에서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아이들은 평소와 같이 일찍 일어나 세수를 하고 바로 아침을 먹으러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시험을 치는 날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평소보다 더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말을 했습니다. 아이들도 오늘이 파이널 테스트 날인 것을 알고 잔반 없이 골고루 먹어주더군요. 그렇게 아침을 모두 먹고 다같이 숙소로 돌아와 오전 수업을 준비하고 각자 수업으로 들어갔습니다.
오늘의 오전 수업은 1,2 교시까지는 평소와 같이 하고 3교시 4교시에 다 같이 Reading & Writing Test를 하였습니다. 2교시가 끝나고 아이들이 각자 시험 장소로 향하는 모습이 조금은 긴장되고 상기 된 모습이었습니다. 역시 한 달간의 공부 후에 보는 시험이라 스스로도 잘 보고 싶은 마음이 강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읽기와 쓰기 시험은 아이들 모두 최선을 다해서 쓰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과 함께 긴장을 했던 저도 조금은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아이들을 위해 건강에 좋은 치킨 커리와 맛탕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시험 후에 먹는 밥이라 그런지 더욱 맛있게 먹어 주었습니다. 아이들과 맛있게 점심을 먹고 잠시 주어진 자유 시간에는 숙소 안에서 같이 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 우리 숙소에서 가장 유행은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란 노래입니다.^^ 아이들은 요 며칠 동안 다 같이 이 노래를 부르며 웃고 떠들었습니다. 오늘도 역시 노래를 틀고 다 같이 노래를 부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저도 함께 아이들과 노래하고 이야기를 하며 즐겁게 점심시간을 마무리 했습니다.
점심시간이 끝나고 오늘의 Speaking Test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많기에 5교시부터 8교시 까지 빌라 별로 돌아가며 시험을 치루었습니다. 시험을 보지 않는 시간에는 평소와 같이 1:1 수업과 그룹수업을 들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7교시 시작과 함께 시험을 보았습니다. 역시 우리 캠프의 에이스! 우리 아이들은 모두 각자가 이야기 하고 싶은 주제를 정해 짧은 시간동안 멋진 이야기를 풀어내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을 아이들의 유창하고 발전된 스피킹에 엄지를 치켜들며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아이들도 역시 조금 떨리기는 했지만 스스로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옆에서 초조하게 지켜보던 저도 웃음을 짓고 아이들과 시험 장소를 나올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모든 시험일정이 끝나고 다시 아이들은 남은 한 시간의 수업을 들으러 각자의 교실로 향했습니다. 마지막 시험을 모두 마친 아이들의 표정에서는 안도감과 한 달 동안의 힘든 수업을 마치고 마무리를 한 성취감도 묻어 나왔습니다.
저녁 시간에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돈까스와 감자튀김이 나왔습니다. 긴장했던 하루의 마지막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나오자 아이들은 모두 만면에 웃음을 띠고 식판 가득 반찬과 밥을 받아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녁을 모두 먹고 아이들은 배드민턴을 치고 달리기 시합을 하며 다른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건우
오늘은 Final Test 가 있었다. 1교시,2교시는 그냥 수업을 하고 , Writing & Reading 시험이 있었다. 시험은 잘 본 것 같아서 좋았다. 5,6교시는 또 수업을 하고 Speaking Test에서는 내용이 적어서 좀 아쉬웠다. 오늘은 시험을 잘 본 것 같다. 오늘은 그래서 저녁이 더 맛있었다. 오늘은 많은 일이 있어서 좋았다. 언제나 나는 신나는 날이 좋다. 이제 몇칠 안 남았다. 조금만 기다리면 되겠다. 오늘은 시험을 잘 봐서 정말 좋은 날이었다.
이현석
오늘은 아침을 않먹어서 조금 배가 고팠습니다. 그리고 3교시에 쓰기 시험을 보았는데 문제가 너무 많아서 머리가 아팠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해보니 모두 적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점심엔 맛있는 카레가 나와서 맛있었습니다. 점심을 먹은뒤 Keith 선생님이 그림을 주셨는데 정말 멋졌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다음 클래스에선 우리 빌라에서 Barry선생님과 크리스틴 선생님께서 시험에서 질문 몇가지를 하셨는데 선생님이 마지막에 Very Good!! 이라고 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저녁에는 동준이가 10분 동안 마사지를 해주어서 고마웠습니다.
김규태
나는 오늘 3,4교시에 시험을 보고 7교시는 스피킹 시험을 보았다. 7교시 전에 핵맨을 하고 스피킹 테스트를 보았다. 시험을 생각보다 쉬웠지만 너무 조금 말한 것 같았다. 소리를 조금 크게 하면 더 점수가 잘 나왔을 것 같다. 라이팅 시험는 쉽지만 리딩 시험은 조금 어려웠고 시간을 길게 썼다. 나는 리딩보다는 라이팅을 잘 본 것 같다. 오늘 시험을 열심히 했으니 점수가 좋았으면 좋겠다.
배선우
오늘 파이널 테스트를 보았다. 우선 1,2교시는 수업을 하고 3,4교시는 리딩시험을 보았다. 리딩 시험은 앞에 문제를 푸는 것은 조금 어려웠지만 뒤에 자신의 장래희망을 적는 것이 있었는데, 자신의 장래희망을 적을 때 내가 줄을 꽉 채워서 점수를 많이 받을 것 같다. 그리고 7교시때 스피킹 시험을 보았다. 나는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해서 스피킹을 하였다. 시험 점수가 높게 나왔으면 좋겠다.
박동준
오늘은 파이널 테스트를 쳤다. 1,2교시는 평소와 같이 수업을 하고 3,4교시는 쓰기 시험을 보았다. 객관식은 조금 어려웠다. 그렇지만 자기 직업을 소개하는 것은 칸을 꽉 채웠다. 그 다음에는 자습을 하고 스피킹 시험을 쳤다. 스피킹이 쉬워서 자신이 있다. 그런데 조금 불안하다. 왜냐하면 쓰기 시험이 생각보다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