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815] 프리미엄 4주 고한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0-08-15 22:56 조회56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고한식입니다.~~
어제 필리핀 4주 캠프의 마지막 수업을 마쳤답니다. 오늘은 한 달 동안 아이들이 얼마나 영어가 향상 되었나 시험을 본답니다. 오전에는 리스닝, 롸이팅, 리딩 테스트를 보고 오후에는 스피킹 시험과 Slep test를 보았답니다. Slep test는 원래 내일 보기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오늘 오후에 시간이 남았고, 내일 무척 바쁠 거 같아서 일정을 조정했답니다. 아이들에게 부담 가지지 말고 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도 일찍 일어났답니다.^^ 일찍 일어난 아이들이 자고 있는 친구들을 깨워서 같이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침을 먹고 10시에 아이들은 리스닝, 롸이팅, 리딩 시험을 보기 위해서 교실로 올라갔답니다.^^ 약 두 시간 동안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아이들한테 물어보니, 시험이 상당히 어려웠다고 하네요. 그래도 아이들은 최선을 다해서 마지막까지 문제를 다 풀었다고 합니다.^^ 오늘 점심은 오징어볶음, 감자쇠고기볶음, 무나물, 꽃게탕이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여기서 먹는 밥도 마지막이라면서 맛있게 점심식사를 하였답니다.^^ 점심식사를 마친 뒤 1시까지 휴식시간을 가졌답니다. 1시부터 스피킹 시험과 Slep test를 보았답니다. 일단 Slep test 리딩 부분문제를 먼저 풀고, 스피킹 시험을 마치고, 리스닝 부문 문제를 풀 게 하였답니다.
스피킹 시험의 Topic을 보니 어려운 주제도 많았답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자기 나름 열심히 시험에 응했답니다. Slep test는 아이들 대부분이 처음 보는 시험이라서 그런지 어려워했으나, 문제를 풀면서 아이들이 점점 적응했답니다.^^ 4시 반에 모든 시험이 끝났답니다.
아이들은 모두 신이 나서 숙소 밖에서 뛰어놀고, 소리를 지르며 달콤한 휴식시간을 보냈답니다. 저녁식사 후에 데일리 단어와 영어 일기, 그리고 위클리 테스트를 보면 이제 정말 끝이라고 알려주니, 아이들은 신기하게도 5시에 숙소로 돌아와 공부를 하였답니다.^^ 마지막 까지 공부하는 우리아이들 정말 대견하지요?^^ 6시까지 공부를 하고 저녁식사를 하러 식당으로 갔습니다. 오늘 저녁은 자장밥과 계란말이, 김치 후식으로 쥬스가 나왔네요.^^ 모두 맛있게 저녁식사를 했답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7시까지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7시부터 자율학습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이 마지막 자율학습이라 그런지 아이들 모두 들떠 있었답니다.~ 그리고 오늘 공부할 것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은 데일리 단어와 영어 일기쓰기 그리고 위클리 테스트를 모두 일찍 마쳤답니다. 마지막 자율학습을 마치고 아이들과 저는 캐리어에다가 각자 가져온 짐을 챙겼답니다. 아이들이 며칠 전에 아얄라 몰에서 선물을 많이 샀기 때문에, 혹시나 15Kg가 넘으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모든 아이들이 내일과 내일 모레 입을 옷만 챙겨 놓고 짐을 잘 챙겼답니다.^^ 옷가지를 챙기면서 아이들은 한국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아이들과 헤어질 날이 다가 오면서 저 역시 섭섭하답니다.ㅠㅠ 내일 아이들과 같이 잠을 자기로 약속했답니다.^^
성모는 오늘 레벨테스트가 어려워서 푸는데 힘들었다고 하네요. 그래도 끝까지 문제를 모두 풀었다고 합니다. 성모도 Slep test를 처음 봤다고 하네요. L/C 파트는 쉬었다고 하는데, R/C파트는 조금 어려웠다고 합니다.~ 성모가 짐을 혼자서도 잘 챙겼네요. 성모가 이제 정말 끝이라고 하면서 아쉬워했답니다! 무엇이 가장 기억이 나냐고 물어보니 아일랜드 호핑을 말하더군요.^^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재는 한국 가는 것을 무척이나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까 전화 통화하기 전에 물어보니 부모님이 너무 보고 싶다고 하네요. 영재가 처음에 힘들어 해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멋지게 잘 이겨내고 한 달 동안 열심히 공부 했답니다. 영재도 역시 오늘 시험이 무척 어려웠다고 하네요. 그래도 마지막 까지 문제를 잘 풀었답니다.^^ 엑티비티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게 무엇이냐고 물어보니, 쇼핑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과일이나 물건을 본게 신기 했나 봅니다.^^ 마지막 까지 열심히 해줘서 고마웠답니다.
도윤이는 개구쟁이이지만 수업시간만큼은 열심히 공부하였답니다. 처음에는 필리핀 선생님들과 저희 인솔교사들에게 부끄러워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선생님들과 친하게 지냈답니다. 도윤이가 욕심이 있는지라 지는 걸 싫어하더군요.^^ 단어시험에서 놀랄만한 집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열심히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시험에서 어려웠다고 하지만 마지막인 만큼 최선을 다했다고 말하더군요.^^ 도윤이가 수영을 좋아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엑티 비티가 모두 물놀이였답니다.^^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다행입니다.
승재는 영재와 함께 동생들과 좋은 시간을 많이 보냈답니다.^^ 물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영어로 말하려고 노력을 무척이나 많이 했답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 엑티 비티는 역시 쇼핑이네요. 처음 와본 필리핀에서의 문화를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이랑 많이 친해져서 선물도 많이 받았고요.^^ 오늘 시험이 어렵다고는 했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답니다.^^ 한국에서도 동생들과 친구, 형들이랑 연락하고 싶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영재가 되기를 바랍니다.^^
준영이는 항상 동생들을 챙기며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였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문제와 영어문제를 알려주는 착한 형입니다. 준영이가 사춘기라서 아이들과 트러블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히 아이들과 잘 지내고 좋은 추억을 많이 남겼답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자세가 보기 좋았습니다. 준영이는 엑티 비티 중에 가와산 폭포와 쇼핑몰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공부한 준영이가 기특하네요.~
현수는 우리 캠프에 도윤이와 함께 막내로써, 캠프의 귀염둥이랍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선생님께 애교도 부리고, 필리핀 선생님들과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열심히 들었답니다.^^
형들과도 재미 있는 추억을 많이 남겼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엑티비티는 수영장이라고 하네요.^^ 물놀이를 무서워했지만, 항상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오늘 테스트는 어렵다고 했지만, 마지막까지 열심히 풀었습니다. 한달동안 건강하고 무사히 캠프를 마친 현수가 대견스럽습니다.
Acme 프리미엄 4주 캠프가 내일 끝난답니다. 내일은 졸업식을 하고 마지막 짐을 챙기면 한국으로 돌아갈 준비가 모두 끝난답니다. 4주 동안 건강하고 무사히 캠프를 마쳤습니다. 또한 열심히 공부한 우리 아이들이 정말 자랑스럽네요.^^ 한국에 가서도 열심히 공부했으면 좋겠네요.^^ 프리미엄 4주 다이어리도 내일로써 마지막입니다. 그동안 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내일 마지막 다이어리에서 다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최성모님의 댓글
회원명: 최성모(tjdah) 작성일
4주동안 아이들을 보살펴 주신것에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또 영어캠프를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그정도로 이번 애크미영어캠프가 재미있고 즐겁고 기억에 남는 캠프였나 봅니다.
선생님들의 노력과 관심으로 무사히 캠프를 마치게 된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입니다.^^
성모가 즐겁고 기억에 남는 캠프라고 해서 저 역시 기쁘답니다.
성모가 잘못했을때 혼내고 주의를 주었는데, 성모가 싫어서 그런게 아니라 잘못된 점을 고쳐주기 위해서 그랬다는 것을 알아 줬으면 좋겠네요.
내일 졸업식이면 캠프가 모두 끝난답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한국에서 웃는 얼굴로 성모 기다려주세요.^^
저는 내일 마지막 일기에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황도윤님의 댓글
회원명: 황도윤(doyun0917) 작성일
참!! 감사한 내용에 다이어리입니다.
모두가 다들 한결같이 애초에 목표를 다 달성했으면 좋으련만 분명히 미진하고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서 한결 성숙해진 아이들이 앞으로는 모든일에 적극적이고 열심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캠프생활이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우리 친구들이 서로 "상생"하면서 각자에 위치에서 늘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앞으로 이 친구들이 얼마나 크게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캠프생활을 끝까지 마춰준 모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모두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끝으로 캠프내내 아이들에 손과발이 되어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에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공항에서 뵙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입니다.
아이들이 돈으로도 살수 없는 경험이라는 값진 선물을 가지고 간답니다.
한달동안 정말 아이들 수고했습니다.!! 앞으로도 필리핀에서 하던것처럼 열심히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공항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한승재님의 댓글
회원명: 한승재(han991016) 작성일4주동안 아이들 돌보시는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특히 애들 건강에 문제 없이 캠프가 잘 마무리 되어 기쁘네요.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애들에게 뜻 깊은 캠프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내일 공항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