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814] 프리미엄 4주 이종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0-08-14 23:51 조회562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마지막 정규 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우리 학생들 모두 들뜬 마음으로 아침에 일찍 일어났습니다. 왜 일찍 일어나냐고 물어보니, 선생님께 편지를 쓰고 있는데, 그것들을 마무리하려고 그랬다고 합니다.^^ 다들 그 마음이 참 따뜻하고 기특했답니다. 아침 식사도 챙겨 먹고, 선생님께 드릴 선물도 잘 챙겨서 모두들 수업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수업은 평소와 같은 시간으로 진행이 되지만, 아무래도 선생님과의 석별의 정도 다지고, 그동안의 못했던 말들이나 정리를 하는 시간으로 많이 보내게 되었습니다. 4주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시간 동안 이곳 필리핀에서 이렇게 만난 것도 인연인데, 그 인연도 이제 마무리 해야 할 시간으로 접어들어 더 아쉽기도 하여 그 마음을 달랬습니다. 사진도 선생님과 찍고, 찍은 사진도 보고, 그동안 했던 책도 정리해보고, 그리고 졸업식 준비도 했습니다.
월요일에 있을 졸업식에,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 모두 나름의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료증도 받고 우리 학생들 모두 한 명 한 명씩 칭찬도 받는 시간이 되겠지만, 이곳에서의 공부를 한 기억 뿐만 아니라 이렇게 마무리를 하면서 즐거운 기억이나 추억꺼리를 만들려고 한답니다. 노래를 잘 부르지는 못해도 다들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팝송도 준비하고, 또 춤도 추면서 노래를 부르는 것 등을 연습하고 있답니다. 졸업식 때 얼마나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가득하네요.^^
오늘은 마지막 수업을 맞아 우리 학생들이 어떤 선생님과 어떤 공부를 했는지에 대해 물어보았는데요, 그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동민이
"이 캠프에서 나를 담당하는 선생님은 총 8 명이다. 첫 번째 수업의 담당 선생님은 Jemail 선생님, 둘 째번은 Marco 선생님, 셋 째는 Edmar 선생님, 네 째번은 Ricky 선생님, 다섯 째는 Reniella, 여섯 째는 Mhyrielle 선생님, 일곱 째 Juliet 선생님, 마지막으로 Barry Barton 선생님이다. 그룹 클래스는 Marco, Barton 선생님들이다. Jemail 선생님은 보카를 잘 가르쳐 주시고 제대로 기억할 수 있게 줄거리를 잘 물어보시고 재미있게 해주신다. Marco 선생님은 발음과 리딩을 주로 가르쳐 주신다. Edmar 선생님은 문법 선생님이지만 책이 쉬워서 스피킹, 리스닝 액티비티를 많이 하신다. Ricky 선생님은 쓰기를 해주시면서 컴퓨터에 담겨 있는 문법 문제를 주셨다. Reniella 선생님은 리딩을 잘 가르쳐주신다. Mhyrielle 선생님과 Juliet 선생님은 스피킹을 주로 가르쳐주신다. 수업 시간이 끝나기 전에 한 토픽이 끝나면 간단한 게임으로 즐겁게 해주시기도 한다. 모든 선생님과의 수업이 다 정말 재미있었던 것 같다."
창현이
"우리가 수업을 하루에 50분 씩 8 번, 즉 6시간 40분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벌 써 한 달이나 지났다니, 시간이 참 빠르다고 생각한다. Ricky 선생님은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선생님으로, 공부에 흥미를 붙여 주셨다. Vocabulary 공부가 즐거웠다. Marco 선생님은 Letter의 "L" 발음을 지적해주셨다. 정확한 발음을 알려주셔서 좋았다. Vincent 선생님은 문법을 다시 한 번 복습해주신 선생님이셔서 고마웠다. Jemail 선생님은 Speaking을 향상 시켜주신 선생님이다. 너무나도 고맙다. Angie 선생님 역시 "L" 발음을 지적해주셨다. Michalle 선생님은 리스닝 능력, 스피킹 능력을 향상시켜주셨다. Aida 선생님은 스피킹을 향상시켜 주셨다. 세 선생님 모두 정말 고맙다. Barton 선생님과 공부를 통해서 미국 상식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도현이
"Josue 선생님은 'Weaving it together'를 가르치고 문장을 문법에 맞게 쓰는 것을 집중해주시고 발음도 집중해서 알려주셨다. Michelle 선생님은 'SLE'를 가르쳐주시고 질문에 알맞게 대답을 하는 것 등을 가르쳐 주셨다. Barry 선생님은 미국의 역사와 미국 영어의 줄임말, 그리고 똑같은 뜻에 다른 낱말 등을 가르쳐 주셨다. Wendel 선생님은 'Norton Star'를 가르쳐 주셨는데 한 지문에 여러가지 문제가 나와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셨다. Colemen 선생님은 'American Headway'를 가르쳐 주셨는데 접속사, 조동사를 사용하는 법과 다양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다. Angie 선생님은 'Basic Vocabulary'를 가르쳐주셨고 have, go, 불규칙 동사, 시간 등 보카를 가르쳐주셨다. Vincent 선생님은 'Grammar Shooter'를 가르쳐주셨고 문법을 가르쳐 주셨다. Aida 선생님은 'Express way'를 가르쳐 주셨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읽고 응용해서 말하는 법을 알려주셨다."
재현이
"나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은 8명이다. Aida 선생님은 Express way 4라는 책을 하면서 Speaking이 많이 늘었다. 선생님은 발음을 중요시 하고, 독해를 중요시 하셨다. Marco 선생님은 Small Discussion 이라는 책을 하면서 reading이 많이 늘었다. 선생님은 Aida 선생님처럼 발음을 중요시하시고, 중요한 부분을 꼭 체크해주셨다. Jemail 선생님은 Basic Vocabulary in Us 라는 책을 하면서 Vocabulary가 많이 늘었다. 선생님은 종류를 중요시하고 단어 뜻을 매우 중요시하셨다. Colemen 선생님은 Headway라는 책을 하면서 Grammar에 중요성을 알았다. 그리고 항상 수업을 재미있게 하셨다. 선생님은 문법을 쓰는 위치를 중요시하셨다. Niel 선생님은 Weaving it together 라는 책을 하면서 reading 중 독해가 발전이 많이 되었다. 선생님은 독해를 중요시하고 또한 발음을 중요시하셨다. Josue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서는 reading이 많이 늘었다. 선생님은 grammar와 발음을 중요시 하셨다. Wendel 선생님은 나의 best 선생님이시다. 나는 writing이 매우 늘었다. Wendel 선생님이 항상 재미있게 수업을 해주셨다. 선생님은 문법과 독해와 쓰는 방법을 중요시하셨다. 마지막으로 Vincent 선생님은 항상 유쾌하시고 재미있었다. Vincent 선생님은 문법을 매우 중요시 하셨다. 이렇게 우리 선생님은 매우 좋고 친절하다. 그래서 나는 모든 선생님을 존경하고, 사랑한다."
민국이
"첫 번째 1:1 선생님인 Luzil 선생님과는 weaving it together 책을 내가 풀면 선생님이 체크하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그리고 두 번째 Rose 선생님은 리스닝 선생님이라서 너무 물어보셔서 부담이 되지만 좋다. 그리고 세 번째 그룹 수업 Barton 선생님은 우리가 나중에 커서 무엇을 할지 생각해보라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네 번째 Ana 선생님은 리딩 선생님이셔서 내가 읽으면 발음이 좋다고 해주셨다. 그리고 다섯 번째 Kelly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도 재미있으셔서 너무 좋다. 그리고 여섯 번째 Renan 선생님은 남자여서 좀 친절하지 않으실 줄 알았는데 잘해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일곱 번째 Collete 선생님은 묵묵하시지만 친절하고 책도 빨리 진도나가주셨다. 그리고 마지막 선생님은 Luseth 선생님으로 너무 나한테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책도 빨리 나가주시는 편이다. 이번 내 필리핀 선생님들은 다 좋았다."
영준이
"Juliet 선생님은 문제를 읽고 문제 풀기를 많이 해보았고 긴 글을 읽고 문제를 푸는 것을 했다. 그리고 선생님이 내 발음을 고쳐주셨다. 그리고 영어로 말을 하다보니 스피킹이 향상한 것 같다. Marco 선생님은 글을 읽고 줄거리를 요약해서 말하는 것을 몇 번 해보았다. 그리고 발음이 많이 늘었다. Ricky 선생님은 단어를 문장에다 껴놓고 그리고 문법도 많이 해서 많이 늘었다. Kelly 선생님은 단어를 아주 쉽게 외우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그리고 선생님과 매우 많은 스피킹을 했다. Collete 선생님은 문장을 읽고 문제를 푸는 것과 스피킹도 많이 하였다. Madonna 선생님과는 대화를 엄청 많이 했고 문제도 풀고 글을 읽는 것도 많이 했다. Ivy 선생님은 발음을 교정해 주셨고 문장을 읽고 답하는 것과 여러가지 대화를 많이 했다. Edmar 선생님은 문법을 많이 가르쳐 주셨고 선생님과 대화를 특히 많이 했다."
우리 학생들, 선생님들과 한 수업들이 오래오래 기억에 남아 영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와 같은 생각을 Barry Barton 선생님이 학생들 앞에서 말씀해 주셨는데요, 우리 학생들 모두 세겨 듣고 꼭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레벨 테스트도 잘 마무리해서 캠프 마지막을 멋지게 장식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