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24] 프리미엄8주 이종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0-01-24 09:00 조회72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시간이 금방 지나가는 요즘, 또 오랜만이라는 느낌도 드는 주말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 Sports Festival에 이어, English Festival을 하는 날입니다. 지난주가 오랜만에 몸을 푸는 시간이었다면, 오늘은 오랜만에 영어로 한 번 신나게 놀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달콤한 휴식이 주어지는 수요일, 일요일이라, 아침에 늦게까지 자도록 하였는데도 습관이란 무서운 것인지 우리 학생들 모두 알아서들 일찍 벌떡벌떡 일어났답니다. 아침 밥도 든든히 챙겨 먹고, 오전 시간에는 수영장에서 오랜만에 시원하게, 가장 즐거운 것 중에 하나인 수영도 하였습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듯이 여기 수영장이 수업을 들으러 가는 길의 중간에 있어서 늘 우리 학생들을 유혹하기도 하였고, 또 수영장도 예쁘게 잘 꾸며져 있고 놀기에도 안성맞춤인 공간이어서 항상 수영장을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답니다. 그래서 오늘 하루 이렇게 또 기회가 주어져서, 신나게, 시원하게 수영장에서의 오전 시간을 보냈습니다.
맛있는 콩나물 밥과 필리핀 전통 만두로 배를 든든하게 채운 후, 드디어 English Festival을 시작하였습니다. 우리가 늘 수업하는 장소인 Function room을 선생님들이 아침부터 깨끗하게 치워서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정성껏 준비했습니다.^^
오늘 English Festival에서 우리 학생들이 하게 될 게임은 네 가지 정도로 나뉠 수 있습니다. 먼저 첫째로 영어 노래를 듣고 빈칸에 들어갈 가사를 채워 넣는 것입니다. 노래는 “Way back into Love”와 “I’m Yours”, 그리고 “Lucky”인데요, 모든 노래가 다 좋고 또 가사들도 알기 쉬운(어쩌면 학생들에게는 조금 힘들지도 모르는^^?;;) 것들이었답니다. 미리 이 English Festival을 준비하기 위해 일주일 정도 전부터 점심 시간, 저녁 시간에 이 노래를 들려주었지요.^^
그리고 둘째로는 스피드 퀴즈 입니다. 주어진 단어를 오직 영어만 사용하여 설명을 하고, 같은 팀의 사람들이 맞추는 것입니다. 팀은 빌라 별로 나눠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같이 생활하는 친구들이다 보니 더 협동심도 생기고 더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였던 것 같습니다.^^ 모두들 설명에 힘들어하기도 했지만, 모두들 최선을 다하여 그런지 우수한 성적을 맞았답니다.
셋째로는 몸으로 말해요 입니다. 주어진 영어 단어를 말하지 않고 온 몸으로 설명해서 전달하여 끝에 사람이 맞추는 게임입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1박 2일에서 하던 게임을 생각하시면 무엇인지 쉽게 이해가 되실 듯 합니다. 다만, 우리는 영어 단어가 주어진 것이지요.^^
끝으로는 영어 수수께끼 입니다. 주어진 영어 단어를 선생님들이 미리 영어로 쉽게 풀어 설명한 후, 그 풀어 설명한 것만 듣고 영어 단어를 맞추는 것입니다. 가령 “귀가 길지만 토끼는 아니고, 똑똑하고, 사람을 돕거나 태우기도 하고, 말의 사촌인 것은?” 이란 문제를 영어로 낸다면 답을 “당나귀”, donkey 라고 작성한 사람이 맞는 것입니다. 알아듣기 위해 전전긍긍 하기도 하고, 또 잘못 알아들어 웃긴 단어를 작성하기도 하는 등, 모두들 최고로 즐거운 시간들을 보낸 것 같습니다.
오늘 다들 정말로 열심히 해주고, 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저희가 더 뿌듯하고 또 즐거웠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열심히 수업을 듣게 됩니다. 우리 학생들의 레벨 테스트 결과에 따라, 선생님이 조금 변동이 되는데요, 우리 학생들 어떤 선생님과 수업하게 되는지 간단하게만 살펴볼까요?^^
재원이는 1-2교시를 역시 1:1 Renan 선생님과 수업 합니다. Renan 선생님을 제일 좋아하더니 결국 또 이렇게 만나네요.^^ 3-4교시는 1:4 Bob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하구요, 5-6교시는 1:2 Julie 선생님과, 7-8교시는 1:1 선생님이신 Luzil 선생님과 함께 수업하게 됩니다.
성민이는 1-2교시를 1:1 선생님이신 Grace 선생님과 합니다. Grace 선생님 얼마나 착하신지 최고라고 연신 말하더라구요.^^ 3-4교시는 1:1 선생님이신 Luzil 선생님과, 5-6교시는 1:4 Bob 선생님, 7-8교시는 1:2 선생님이신 Julie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합니다.
윤재는 1-2교시를 1:2 선생님이신 Jennifer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3-4교시는 1:1 Ricky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합니다. Ricky 선생님 특유의 미소로 우리 윤재와 함께 환상의 커플이 될 것입니다.^^ 5-6교시는 1:1 Grace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하고, 7-8교시는 1:4 Bob 선생님과 수업합니다.
종현이는 1-2교시를 1:2 Jennifer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합니다. 3-4교시는 1:1 선생님이신 Grace 선생님과 수업을 듣고, 5-6교시는 1:1 선생님이신 Charmen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합니다. 7-8교시는 역시 1:4 수업으로 Bob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민용이는 1-2교시는 1:2 선생님이신 Julie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합니다. 3-4교시는 1:1 선생님이신 Charmen 선생님과 수업을 하는데, Charmen 선생님 진짜 좋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우더라구요^^ 5-6교시는 1:1 Ricky 선생님과, 7-8교시는 1:4 Bob 선생님의 수업을 듣습니다.
찬호는 1-2교시 1:4 선생님이신 Bob 선생님과 수업을 듣게 됩니다. 3-4교시는 1:2 Julie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게 되고, 5-6교시는 1:1 Renan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됩니다. 마지막 시간인 7-8교시에는 1:1 선생님이신 Grace 선생님과 함께 하루의 수업을 마치게 됩니다.
모두들 최고의 선생님과 최고의 수업 시간을 만들어가리라 다짐하는 듯 합니다.^^ 다들 더 열심히, 더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늘 격려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