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23] 프리미엄8주 이종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0-01-23 02:26 조회763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오늘 하루도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만큼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우리 학생들 모두 아침 일찍 일어나 밥도 잘 챙겨먹고, 깨끗이 씻고 수업을 들으러 이동하였습니다. 오늘 아침은 선선한 것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도록 하였는데요, 그래서인지 모두들 첫 수업을 힘들어하지 않고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갔습니다.
1:1 수업이 첫 시간인 학생들은 필리핀 선생님들과 함께 function room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시간에 늦지 않도록 다들 잘 맞추어 이동하여, 영어로 대화를 풀어가면서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주어진 상황에서 해결책을 찾으려면 영어를 쓸 수 밖에 없기에, 학생들은 더 열심히 영어를 할 수 밖에 없답니다. 이렇게 영어만을 사용하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면, 우리 학생들이 더 영어를 온 몸으로 익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1:2 수업이 있는 학생들은 빌라 1층에 마련된 수업 장소 중 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각자 지정된 선생님에 따른 지정된 장소가 있는데요, 그곳에서 선생님과 함께 유쾌한 그룹 수업이 진행됩니다. 1:1 시간은 단지 선생님과 자신만이 대화하는 시간이지만, 이렇게 1:2 수업 시간에는 친구와 경쟁심도 생기고, 함께 대화도 하면서 영어를 익혀가는 수업이 되기에 또 다른 부분에서 영어 공부에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끝으로 1:4 수업이 있는 학생들도 다른 빌라의 1층에 마련된 수업 장소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1:4 수업은 native 선생님의 수업으로 진행되기에 발음이나 억양 등의 부분에서 보다 정밀하게 수업 시간을 통해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룹 수업 중 가장 많은 수의 학생이 수업을 듣는데요, 이러한 수업은 그룹 간의 토론을 통해 결론을 내는 수업 진행을 가능하게 하고, 또 선생님과 함께 어떤 과제를 해결함에 있어 함께 머리를 맞대어 문제를 풀어가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영어 수업의 종류들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학생들이 더 영어를 생활화하고 더 즐겁게, 더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바로 그것이 모든 수업의 목표입니다. 남은 시간들도 우리 학생들이 이제까지 그래왔듯이, 어쩌면 더 열심히 영어를 익히고 영어를 체험하고, 영어를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이면 우리 학생들의 레벨 테스트 결과에 따라 수업 시간이 변경됩니다. 4주라는 긴 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수업들을 간단히 되돌아 보겠습니다.^^
윤재는 1-2교시를 1:1 선생님인 Luzil 선생님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필리핀 선생님들의 유머러스하고 적극적인 그 성격 그대로, 수업도 즐겁고 더 열심히 이었답니다.^^ 3-4교시 1:1 선생님은 Renan 선생님이신데요, 남자 선생님이 별로 없는 이곳에서 최고로 친절하시고 얼마나 선하신지, 옆에만 있어도 그 마음이 부드러워 진답니다.^^ 그리고 5-6교시 1:4 수업은 두말 할 것 없이 재미있으시고 최고의 공부를 선사해주시는 Bob 선생님과 함께 했습니다. 7-8교시는 1:2 선생님인 Jennifer 선생님이신데요, 깨끗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듣는 사람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명쾌한 수업을 진행해주신답니다.^^
찬호는 1-2교시 수업을 1:1 선생님인 Abi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Abi 선생님은 선생님으로써 경력이 많고 뛰어나셔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학생들이 최고의 공부가 되도록 언제나 열심히 해주신답니다. 그리고 3-4교시 1:1 수업은 Jo-an 선생님과 함께 듣는데요, 선생님들 사이에서 인기가 최고인 Jo-an 선생님은 그 인기 그대로 역시 수업도 재미있게, 신나게, 시간이 가는 줄 모르도록 푹 빠지도록 수업을 해주신답니다. 그리고 5-6교시 1:4 수업은 역시 Bob 선생님이시고, 7-8교시 1:2 선생님은 윤재와 같이 Jennifer 선생님이십니다.
재원이는 1-2교시부터 1:1 Renan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재원이가 보자 마자 최고의 선생님으로 꼽은 그 Renan 선생님이신지라, 재원이와 환상의 궁합으로 최고의 아침 수업 시간을 보내게 합니다. 그리고 3-4교시는 1:1 Ricky 선생님이신데, 선생님께 이런 말씀을 드리면 실례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완전 얼굴이 귀여우셔서(^^;), 우리 학생들이 부담 갖지 않고 선생님께 다가가도록 하고 또 수업도 그만큼 즐겁게 해주신답니다. 5-6교시 1:4 수업은 역시 Bob 선생님과 함께 하고 있구요, 7-8교시는 1:2 선생님이신 Julie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민용이는 1-2교시를 1:1 선생님이신 Jo-an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민용이가 처음부터 인정했듯이, Jo-an 선생님과의 수업은 가장 즐겁고 신나는 시간이 된다고 합니다.^^ 3-4교시는 1:1 선생님이신 Abi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듣고 있는데, 처음에는 조금은 어려워 했지만, 민용이의 실력이 부쩍 늘었는지 수업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5-6교시는 역시 1:4 수업인 Bob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7-8교시는 1:2 선생님이신 Julie 선생님과 수업을 하는데, 선생님의 부드럽지만 카리스마 있는 수업 진행으로 흠뻑 빠져서 마지막 시간들을 보낸답니다.
종현이는 1-2교시를 1:2 수업인 Jennifer 선생님과 함께 들었습니다. Jennifer 선생님이 우리 종현이를 더 예뻐 해주셔서 인지, 같이 수업을 듣는 준영이가 시샘 아닌 시샘을 하더라구요^^ 그만큼 적극적이고 즐거운 수업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3-4교시는 1:1 수업인 Charmen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합니다. Charmen 선생님과 함께라면 종현이가 점심시간을 앞두고도 집중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만큼 수업이 즐겁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5-6 교시는 1:1 Grace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까다로운 종현이의 입맛에 딱 맞는, 맛있는 영어를 쏙쏙 알려주셔서, 종현이가 더 열심히 수업을 들었나 봅니다.^^ 7-8 교시는 1:4 Bob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했습니다.
성민이는 1-2 교시를 1:4 Bob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들었습니다. 가장 고학년인 만큼 가장 어려운 내용들을 배우는데요, Bob 선생님과 함께라면 두렵지 않답니다. 3-4교시 수업은 1:2 선생님이신 Jennifer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합니다. 역시 Jennifer 선생님의 또박또박 말씀 그대로, 수업 역시 성민이의 영어 실력을 깨끗하게 가다듬는 시간이 됩니다. 점심을 먹고 난 후 가지는 5-6교시 수업은 1:1 Luzil 선생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끝으로 7-8교시 수업은 1:1 Renan 선생님과 함께 합니다.
모두들 선생님들과 정이 부쩍 들었을 텐데, 다음 주부터는 또 새로운 선생님과 함께 새로운 시간들을 만들어갈 예정이라, 그 나름의 기대도 있고 또 즐거움도 있을 것입니다. 모두들 더 열심히, 더 즐겁게, 더 신나게 시간을 보내도록 옆에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