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807]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송민선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8-07 22:07 조회1,508회

본문

 안녕하세요. 10번 빌라 인솔교사 송민선입니다.
 
오늘 아이들은 1시간 더 늦게 자리에서 기상하였습니다. 그러나 6시 기상이 습관이 된 탓인지, 6시 반부터 깨어서 하루의 시작을 준비하는 아이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평소보다 훨씬 많은 양의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잠이 늘자 식욕도 늘어 난 모양입니다.
 
아이들은 오전 시간 동안 잉글리쉬 페스티벌에서 선보일 스피치를 외우고, 장기자랑을 준비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스피치는 문법적으로도, 표현력으로도 흠 잡을 데가 없었습니다.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준비 한 장기자랑은 합창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곡인 “Let it go”를 장기자랑 곡으로 선정한 아이들은 장기자랑 1등을 차지하기 위해 열심히 합창 연습을 했습니다.
 
한창 장기자랑 1등을 위한 초석을 다지던 중, 현지 선생님 중 한 분께서 페이스페인팅을 할 줄 아신다고 하여 아이들은 각자 원하는 그림의 페이스페인팅을 받았습니다. 페이스페인팅을 받은 후 흡족한 미소를 짓던 아이들은 행여나 그림이 지워질까 조심에 조심을 가하는 귀여운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페이스페인팅을 마친 후 아이들은 점심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카레가 메인 메뉴로 나왔기에 아이들은 아침과 마찬가지로 더욱 많은 양의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장기자랑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흩뿌릴 하얀 종이조각들을 주섬주섬 주머니에 담은 채로 아이들은 페스티벌에 참여하러 갔습니다.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현지 선생님의 개장시가 끝나고, 아이들은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스피치가 시작하기 전, 게임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첫 번째 게임의 결과는 당연히 10번 빌라 아이들의 우승이었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노는 것도 열심히 하는 우리 10번 빌라 아이들은 비단 첫 번째 게임 뿐만 아니라 총 4 종류의 게임 중 3 게임에서 우승을 차지해 준비된 대부분의 과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진행된 우리 아이들의 스피치는 정말 사랑스럽기 그지 없었습니다. 단어만을 드문드문 뱉어내던 우리 아이들이 언제 저렇게 실력이 늘어서 사람들의 호응을 유도하며 스피치를 하는지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열심히 준비했기에 여유를 가지고 자신감 있게 스피치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정성스레 남겨 놓았습니다.
 
스피치 콘테스트가 끝나고 우리의 사랑스러운 경재가 우수상, 즉 은메달을 따 내었습니다. 리우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양궁 남자 단체팀이 금메달을 땄다는 소식보다, 저에게는 경재의 은메달이 더욱 기쁘고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페스티벌이 끝난 후 빌라로 돌아 와 저녁을 먹기 전까지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았습니다. ‘경찰과 도둑’, ‘얼음땡’, ‘멀리 뛰기’ 등의 놀이를 하며 저도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뛰어 놀 수 있었습니다. 지치지 않는 체력을 지닌 아이들보다는 나이가 있는지라 힘이 들고 숨이 찼지만, 막상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 때에는 행복해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힘들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아이들 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그 후, 삼겹살 바비큐가 나온 저녁을 양껏 먹고 빌라로 돌아 온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일기를 쓰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을 ‘여유롭고 마음의 휴식을 취한 날, 1등의 기쁨을 만끽한 날.’ 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코멘트는 오늘 들으신 아이들의 소중한 목소리로 대신하였습니다.

댓글목록

이대근님의 댓글

회원명: 이대근(musige701) 작성일

경재!! 축하한다.
대근이는 스피치에 자신없다 하더니.....
그래도 단체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다니, 역시 영흥중 화이팅!!!!
마지막 일요일인데 우리 아이들 기분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늘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 쭈욱 영흥도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한 날이었으리라.....
선생님!! 수고 많이 하셨어요.

박상인님의 댓글

회원명: 박상인(net1122) 작성일

영흥아이들 모두 수고햇어요 ^^&*
이번 캠프에서 ...조금더 ..영어에 자신감을 얻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
경재~축하 한다 !!
마지막 까지 조금이라도 ..좋은 경험하길 바라고...끝까지 화이팅 ^^*

김경재님의 댓글

회원명: 김경재(bbni2009) 작성일

우와~경재야 축하해^^
모두들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자신있게 발표했을것을 생각하니 기특하고 대견스럽습니다~
노는것도! 공부도! 매순간 열심있는 영흥중 친구들
너무 멋지네요.
일주일후면 돌아올것을 생각하니 마냥 기다려지지만,
정들었던 선생님들과 헤어질 우리아이들 마음은 섭섭하고 아쉬울것같아요ㅠ
며칠 남지 않은 캠프~
지금까지도 열심히 했지만,
한순간 한순간 소중한 시간으로 채웠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평안한밤 되세요~~♡

김경재님의 댓글

회원명: 김경재(bbni2009) 작성일

우와~경재야 축하해^^
모두들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자신있게
발표했을것을 생각하니 기특하고
대견스럽습니다~
노는것도! 공부도! 매순간 열심있는
영흥중 친구들 너무 멋지네요.
일주일후면 돌아올것을 생각하니
마냥 기다려지지만,
정들었던 선생님들과 헤어질 우리아이들
마음은 섭섭하고 아쉬울것같아요ㅠ
며칠 남지 않은 캠프~
지금까지도 열심히 했지만,
한순간 한순간 소중한 시간으로 채웠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평안한밤 되세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7) 작성일

대근이 어머님 안녕하세요! 대근이는 어머님의 목소리를 듣고 난 후, 어제 하루 종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7) 작성일

상인이 어머님 안녕하세요. 상인이는 워낙 잘 하는 아이라 자신감을 배로 얻어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7) 작성일

경재 어머님 안녕하세요. 어머니의 기도와 사랑으로 경재가 매사에 최선을 다 하는 아이로 자란 것 같습니다.^^ 경재의 남은 캠프생활도 소중한 생활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