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204] 뉴질랜드 공립 스쿨링 4주 캠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3-02-04 18:53 조회1,028회관련링크
본문
어머님 아버님 안녕 하세요.^^오늘은 일주일의 시작인 월요일입니다. 뉴질랜드는 어제부터 비가 조금씩 내렸다 그치기 시작했습니다. 일기예보에 의하면 수요일까지 비가 조금씩 내린다고 합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여느 때와 같이 9시에 학교에 와서 Maas 선생님과 함께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액티비티를 하였습니다. 내일 배울 동의어와 반의어, 동음이의어에 대해 쉽게 다가가기 위해서 먼저 Maas 선생님과 함께 동의어의 뜻, 반의어의 뜻, 동음이의어의 뜻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각각에 해당하는 예들도 배웠습니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은 퍼즐 맞추기를 통해 동의어, 반의어, 동음이의어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Maas 선생님께서 문장 앞에 Simon says를 붙이면 그 문장에 대한 행동을 하고, Simon says를 붙이지 않으면 그 문장의 행동을 하지 않는 게임을 통하여 영어 Listening을 연습하고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또한 동그랗게 둘러서서 5와 0으로 끝나는 숫자에서만 숫자를 말하지 않고 ’Buzz’라고 말하는 우리나라의 베스킨라빈스 31과 비슷한 게임도 하였는데, 아이들 모두 헷갈리지 않고 순발력 있게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Guess who’ 게임을 통해 서로 양 팀이 가지고 있는 그림의 사람에 대해 스무고개 식으로 영어로 질문을 하여 서로의 그림에 있는 사람의 이름을 맞추는 게임도 하였습니다.
Maas 선생님께서 Chris, Amy, Clara 저희 아이들 모두 다른 아이들 보다 수업태도도 좋고, 참여도도 좋으며, 수업시간에 선생님 말씀에 집중하여 선생님께서 어떤 것을 하라고 말하시면 한 번에 알아듣고 수업을 잘 따라온다고 하시며 정말 훌륭한 학생들이라고 말씀해 주셔서 저희 아이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저 또한 뿌듯했습니다. 3시에 모든 수업이 끝난 아이들은 근처 도서관에서 영어로 된 책을 읽은 후에 영어로 독후감을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읽고 싶은 책을 스스로 고르고 나서 집중해서 책을 읽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전자사전으로 찾아보기도 하고, 선생님께 여쭤보기도 하면서 책 한권을 모두 읽었습니다. 책을 집중해서 모두 읽은 아이들은 열심히 영어로 독후감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한 문장, 한 문장 또박또박 글을 쓰는 아이들이 기특했습니다. 독후감을 쓰다가 책의 내용을 까먹은 부분이 있으면 읽은 책의 잊은 부분을 다시 보면서 열심히 글을 적었습니다. 글의 끝에는 책을 읽고 난 느낌도 적는 아이들이 귀여웠습니다.
Chris (상현)
This book story is Max don’t like food, so Millie cure to Max like food.
Max like playing, reading, listening and dancing but when it’s time to eat he disappointed because he has to stop playing and sit a the table to eat.
Mom said to Max trying tomato, cheese and grape but he reject all food.
He said tomato was too red, cheese was too yellow and grape was too yuck.
At that moment, Millie visited his home then they play real cooking.
They make olive cheese pizza! Making pizza dow and get many cheese and many olive and sauce and they put in the oven and try it.
They like even Max and eat salad. They like it after Max like food.
Reading this book I don’t know why Max doesn’t like grape. It is really tasty.
I want to know how to make pizza when I know recipe I allways eat pizza.
Amy (아윤)
Today I read ‘Little Bear’s Friend’. Little Bear climbed to a tree top and little bear saw the wide world. He climbed down again and he saw two squirrels.
four little birds and a little green worm. He climbed all the way down and he saw a little girl named Emily. She was lost so he helped her to get home and now he have a new friend Emily and little bear are friends. Owl was having a party so little bear, Emily and Lucy (Emily’s doll) cat, duck and hen all came to Owl’s party. Emily put the Lucy on the treetop. They started party! Suddenly Lucy coming down all by herself and Lucy did break arm. She cry. Little bear fix the lucy..and time over so she go back her house. Little bear miss Emily so much so he write the letters. I think Little bear is very good friend. He fix the Lucy arm and give a toy boat, and he write letters. I want to meet look like Little bear. It is my wish, This book is very fun.
Clara (다은)
Today I read book ‘Albie and the space rocket’. Albie is main character.
This book story is ordinary night Albie heard “Crash! bang! wallop!” Albie said “Come back here with my bed!” He grabbed his torch and out of the room.
Albie hear noises again, Bravely, he peered round a door and found. There is two moose dancing tango. Albie said “Come back here with my room!” and he ran into the kitchen. Albie saw zebra. zebra has six baby zebras. Albie searched the whole house for his bed but he couldn’t find it anywhere. Out the door two elephants is there. Behind the elephants, it’s,,,a super-duper. Intergalacitic. space rocket, Albie is ready for space travels. That time he’s Mum is coming... He’s mum push the botton. Space rocket is fly and go to space with Albie’s Mum. I think this book is very funny book and some people don’t want Mum, this book is right.
약간의 문법적인 실수와 문장 구조가 틀린 부분도 조금 있지만 위의 독후감들처럼 아이들은 영어로 된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고, 책의 내용을 요약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으며, 책을 읽고 난 후의 자신의 생각을 적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에 그 일에 집중하는 아이들의 집중력이 놀랍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2주도 남지 않은 시간 동안 뉴질랜드에서 밝고 신나고 재미있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신다은님의 댓글
회원명: 신다은(daeun13418) 작성일
우리다은이 영어로 독후감도 쓰고 대단하네~^^
잘지내고 있는거지? 엄만 다은이가 토요일쯤 전화할줄알고
기다렸는데 왜 전화안했어?
캠프앨범보고 잘 있는줄 알겠지만 목소리도 듣고 싶고
궁금해~ 시간될때 전화해줘~~~~^^
다은아 뭐든지 열심히하는 모습이 대견스럽다~ 울 다은이 사랑해~~
내일은 오빠 오는날이아~... 다은이 선물도 샀다는데 뭘삿는지 궁금하지?
오빠오면 알려줄께 꼭 전화해~^^
이아윤님의 댓글
회원명: 이아윤(amy411) 작성일
드디어, 정규 수업에 들어 갔구나! 벌써 2주가 지났네!
우리 아윤이에게 뉴질랜드가 어떤 느낌인지...궁금하구나!
학교 생활도 잘 하고 ...사랑한다.
박상현님의 댓글
회원명: 박상현(sh1128) 작성일
상현아! 영어 독후감도 쓰다니..... 멋지다 아들!
지금처럼 즐겁고 여유롭게 재밌게 잘 지내라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다은이 어머니 안녕하세요^^
다은이 담당 인솔교사 양은정입니다.
다은이는 독후감을 쓸 때도 자신의 의견을 잘 섞어서 쓸 줄 아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다은이도 오빠의 선물이 무엇인지 궁금하겠네요^^
다은이에게 어머니 말씀 전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아윤이 어머니 안녕하세요^^
아윤이 담당 인솔교사 양은정입니다.
아윤이는 씩씩하게 친구들과 사이좋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161102pdh(9) 작성일
상현이 어머니 안녕하세요^^
상현이 담당 인솔교사 양은정입니다.
상현이가 남은 뉴질랜드 생활도 신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