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30] 영국 명문사립 4주 영어캠프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7-31 07:42 조회1,69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강서연, 고수연, 김솔, 김승민, 김예림, 김예성, 김제인, 김효은, 박건우, 박선, 박영은, 박지후, 손은지, 송민서, 송윤서, 안상율, 양예준, 유동언, 유동헌, 이상우, 이수윤, 이연지, 이정원, 이준호, 이채현, 정우진, 조상연, 최진호를 인솔하게 된 명문사립 4주 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지훈, 김지수입니다.
어느 덧 아이들이 캠프에 온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이전에 공지드린대로 오늘 부모님들과 전화통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을 먹는 내내 언제 전화를 하는 지에 대한 질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부모님들의 사랑이 그만큼 뜨거워서일까요? 아이들의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여지없이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침을 먹은 후 오전부터 전화가 시작되었는데 일주일 간 아이들의 목소리가 그리웠을 부모님들의 마음을 느껴, 지켜보는 저희도 마음이 뭉클했습니다. 우선 고르지 못한 현지 통신탓에 원활한 통화를 못 이루신 부모님들께는 내일 같은 시각에 다시 통화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업 없는 날입니다. 오전부터 오후까지 진행되는 캔터베리 도심투어였습니다. 이전에 한 번 와봤던 곳이라 아이들은 이제 이곳의 지리에 통달한 모습입니다. 저번부터 점 찍었던 아이템들을 쇼핑하기도 하고, 여러 먹거리도 먹으며 오늘 영국을 즐겼습니다. 오늘의 날씨는 꽤나 요상했습니다. 비가 내리다가 갑자기 햇볕이 들기도하며, 고요했다가 바람이 불기도 하는 등 변화무쌍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날씨도 아이들의 열정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본래 2번의 자유시간이 준비되어있었지만, 아이들 모두 약속시간을 잘 지키고, 질서도 지키는 모습에서 외국인 인솔교사님들과 협의하여 한 번의 자유시간이 추가로 부여되었습니다. 또한 외국인 선생님께서 나눠주신 종이에 나온 장소를 찾아 셀카를 찍어오는 미션을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핸드폰이 없기 때문에 7명씩 4조로 나뉘어서 4명의 선생님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이곳 저곳 둘러보며 함께 장소를 찾고 길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모두 나름대로 쌓였던 스트레스들을 모두 날려버리고, 남은 기간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하는 재충전시간이었습니다.
약 8시간의 도심투어가 무사히 종료되고, 아이들은 2시간동안 숙소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저녁을 먹은 후, 스포츠 홀에서 달걀 떨어뜨리기 게임을 했습니다. 이 게임은 팀 별로 달걀을 떨어뜨려 안깨뜨리게 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스펀지와 같은 소품들을 부여받고 달걀을 최대한 보호하여 깨뜨리지 않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고민하는 모습은 정말 진지했습니다. 팀원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교환하는 모습이 꽤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게임들은 결과를 막론하고 아이들간 소통을 위해 존재하기에 그 목적은 달성되었습니다. 모든 일정이 종료되고, 아이들은 각자 방에서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내일은 오전 2번의 수업과 학교 내에서 진행되는 오후 액티비티가 있는 날입니다. 날씨변화가 많은 만큼 아이들의 건강과 컨디션 조절에 최선을 다하여, 모든 아이들이 캠프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저희 인솔교사들이 보다 더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송민서님의 댓글
회원명: 송민서(song5134) 작성일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지훈입니다. 항상 격려해주셔서 저희 인솔교사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우진님의 댓글
회원명: 정우진(gun4266) 작성일
매번 일지 쓰실라 사진 찍어 올리실라 고생 하시네요~
그래도 글이며 사진으로 아들 볼수있어 다행이예요
감사합니다 우진이 좀더 환하가 웃으라고 사진 찍을때마다 애기해주세요 ㅎㅎㅎ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지훈입니다. 보내주신 내용 우진이에게 잘 전달되었습니다. 우진이가 사진찍을 때만 유독 웃음이 없어지네요 ㅎㅎ 앞으로 웃는 모습을 담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제인님의 댓글
회원명: 김제인(jane0313) 작성일
음...
캔터베리 시내투어라...
좋았겠네염.
중세 시대의 모습을 간직했을 법한 캔터베리에서의 추억이라니...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지훈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캔터베리는 중세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더 좋은 것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지후님의 댓글
회원명: 박지후(gudah1882) 작성일
고맙습니다.
오락가락하는 날씨때문에 학생들뿐만아니라 선생님들께서도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작성일안녕하세요. 인솔교사 김지훈입니다. 날씨가 많이 변하기에 아이들의 컨디션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감사드립니다!!